충주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은 지난 17일 2019 충주교육지원청 교육(행정)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주 소양중학교 추창훈 교감을 강사로 초빙하여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18시까지 1시간 반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지속가능한 지역을 위한 희망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추창훈 교감이 전북 완주교육지원청에서 장학사로 근무할 당시 본인이 직접 실천한 로컬에듀, 완주의 꿈과 도전 성공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충주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충주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가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로컬 에듀란 지역의 아이들이 적어도 중·고등학교까지는 지역의 학교에서 공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이 학교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학교는 교육과정과 수업을 충실히 운영하는 교육운동으로서 학교와 교육청, 지자체와 마을 사람들이 모두 힘을 모아 아이가 성장할 때까지는 지역에서 가르치자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2019년의 첫출발을 전 직원 모두 비전을 공유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온마을 배움터 충주행복교육지구’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했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