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은 근래 가임기 여성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궁의 근육층에서 발생하는 양성종양이다. 35세 이상의 여성들 중 절반에 가까운 여성들이 진단을 받고 있을 정도이며 그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궁근종 증상은 악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낮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난임이나 불임 등 임신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이후에 치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기존에 자궁근종 치료의 경우에는 침습적 요법으로 병변 부위를 절제하거나 자궁을 적출하는 방법들이 주를 이루었다. 이런 경우에는 향후 임신이 불가능했는데, 최근에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한 하이푸 치료가 알려지면서 하이푸 후기, 비용 등을 알아보고자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궁근종 하이푸는 고도의 초음파를 한 점으로 모았을 때 발생하는 고열로 필요한 병변 부위를 태워 괴사시키는 방식이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자궁근종 치료로 비침습적 하이푸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치료 이후 출혈이나 하지신경손상 없이 높은 효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정밀 MRI 검사를 통해서 근종의 정확한 크기와 위치, 개수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