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경찰발언 "수십억 버는 클럽이 마약유통 왜 하나"

버닝썬 경찰발언

서울 강남 유명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류를 유통·투약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버닝썬 수사를 담당하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책임자는 13일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자리에서 “마약과 관련한 내용은 지속적이고 일상적으로 수사해왔다. 언론 보도는 사실에서 벗어난 부분도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경찰은 “클럽에서 조직적으로 마약을 유통했는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생각을 한 번 해보라. 상식적으로 몇십억씩 버는 클럽에서 마약을 유통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수습했다.

발언이 논란이 되자 그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는 이야기였을 뿐이다. 그 발언이 수사에 주는 영향은 없을 것이고 전방위로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해명했다.

경찰은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클럽 CCTV 화면을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뽕’(GHB)으로 불리는 약물을 판매한 사이트에 대한 수사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경찰은 ‘버닝썬’과 경찰관이 유착관계를 맺고 있다는 의혹을 밝히는데 집중하고 있다. 버닝썬 직원과 경찰관의 통화기록, 이들 사이에 돈이 오간 정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우리 입장에서는 클럽과 경찰관의 유착과 관련한 의혹이 가장 심각한 부분이다. 이를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