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전국적으로 지점을 확장하고 있는 플랜에이(Plan A)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가 구리독서실, 용인상현독서실과 안동독서실, 남원독서실은 물론 제주아라센터, 순천왕지센터와 여성전용스터디카페 이화여대센터까지 계속된 지점 오픈을 펼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플랜에이가 오픈하는 모든 지점들은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오픈이 이루어진다. 이는 남성이 많은 지역인지 여성이 많은 지역인지, 학교나 학원이 인접해 학생이 많은 지역인지 등 정확한 타겟층 분석을 통해 센터가 오픈된다. 이에 오픈된 모든 지점 역시 철저한 타겟팅을 중점으로 고객 취향을 저격할만한 인테리어와 시스템을 갖췄다.

플랜에이에서 선보이는 모든 공간들은 본사가 직접 시공, 설계해 오픈 시 비용이 현저히 낮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플랜에이스러움’을 장착했다. 이는 오직 플랜에이에서만 펼칠 수 있는 맞춤형 인테리어로 다양한 공간 구성은 물론, 의자와 책상 그리고 소품 하나까지도 이용자를 생각한 인테리어를 지향했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을 원할 경우 보다 집중력을 최고조로 발휘할 수 있는 차분한 톤의 인테리어가 적용된 곳들이 많으며,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분야의 경우 프리미엄 독서실과는 다른 색깔을 내기 위해 자유롭고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적용된 곳들이 많다. 하지만 각 센터의 개성 또한 잃지 않기 위한 노력도 뒷받침됐다.

또 무인스터디카페에는 자체 개발한 무인키오스크기가 제공된다. 키오스크기는 다양한 고객들을 위해 수많은 프로세서를 내장한 기기로 단순 결제와 좌석 이동의 기능은 물론 한국사능력시험, 공인중개사, 노무사 시험, 수능 등 주요 시험 일정 등 심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사물함과도 연동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플랜에이 관계자는 “처음 플랜에이는 프리미엄 독서실로 많은 이름을 알렸지만 이제는 무인스터디카페 분야로도 많은 이름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멀티브랜드라는 칭호까지 얻었다. 이 모든 노력은 본사뿐만 아니라 센터장님들과 이용자 분들이 함께 만들어간 결과로 생각하고, 앞으로 더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연구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에서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은행권과의 MOU체결을 통해 창업 비용의 부담 부 더는 것뿐만 아니라 70호점이 생길 때까지 모든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지점이 오픈되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센터가 될 수 있도록 본사의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된다.

비수기에도 연이은 지점 오픈을 이어나가는 플랜에이(Plan A)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