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은 지난 20일 청양교육지원청 대회실에서 2019년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녀가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도움을 주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심리코칭 C&C 소장 이용희 강사의 ‘준비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키운다.’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교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자녀의 심리 상태를 알아보고 적응을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담임교사와 소통방법? 학부모의 학교교육참여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학년별로 변화 되는 자녀의 심리상태에 대해서 배우고 이에 따른 시기별 부모의 역할을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다양한 인형 중 부모가 생각하는 자녀의 이미지를 고르고, 학부모 간 토의해보고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녀의 장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내 자녀는 어떤 성격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내 자녀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강의가 많이 이뤄졌으면 좋겠다” 라고 하였다.

윤주역 교육장은 “자녀가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님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 교육을 통해 내 자녀와 더욱더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2019년도에도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역량을 강화하기 위여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학부모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