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끝자락, 남부지방엔 벌써 꽃이 피었다. 온도가 오르며 자연도 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화사한 봄을 맞이해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 바로 피부주름이다. 겨울엔 건조한 공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해 피부에 신경을 써야 했다면, 다가올 봄에는 각종 바람과 미세먼지,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봄엔 차가웠던 피부가 녹으면서 탄력을 잃고 쳐져 주름이 쉽게 생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마사지 같은 케어를 통해 피부를 개선하려 한다. 하지만 이미 발생한 피부 주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이에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실리프팅과 같은 리프팅 동안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외모가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동안성형이 유행하면서 해당 시술을 찾는 환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쁘띠성형의 하나인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통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잡아주며, 이중턱을 개선하고 V라인을 만들어준다. 노화의 주범인 탄력 저하를 개선하고 삽입된 실을 잡아당겨 주름까지 개선하기 때문에 인디언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 모든 주름의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실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실의 종류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체적인 주름만 개선하고 싶다면 그 부위의 맞는 실을, 얼굴 윤곽을 교정하고 싶다면 고정력이 뛰어난 실을 선택하면 된다. 단, 실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환자의 피부타입과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찾아 후기와 정보를 비교해가며 병원을 선택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아울러 실리프팅은 다른 시술과 함께 시행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쥬란힐러, 더모톡신, 슈링크 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과 함께 나에게 맞는 해결책을 찾아 더욱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각 시술은 모두 눈썹, 인디안주름, 팔자주름, 마리오넷주름, 목주름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신사역에 위치한 리본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건조한 겨울이 지나고 나면 피부관리를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만큼이나 피부가 잘 지치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는 계절이 바로 봄이다”라며 “개인적인 관리만으로는 인디언주름, 팔자주름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에 실리프팅 시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병원과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