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조금씩 풀리면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울, 수도권과 가까운 곳도 휴가지로 인기 있는데, 특히 서울과 속초 간의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더욱 좋아져 강원도 속초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강원도 속초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아 사철 언제든 떠나기 좋은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설악산, 동해바다를 모두 품고 있는 속초는 설악산리조트, 워터피아, 해수욕장, 동명항, 아바이마을, 척산온천휴양촌 등 자연 경관을 즐기고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있는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등산 후 설악산맛집, 속초중앙시장맛집도 유명하여 관광지 근처 강원도 식도락 재미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서는 동해바다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척산온천휴양촌 내에 위치 한 ‘이조복국’은 자연산 복어만을 사용하며 온천 후에 복지리, 복찜을 메인으로 복어 매생이죽, 복탕수육 등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잡았다.

복어는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힌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복어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를 맑게 하여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주어 복 해장국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죽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설악산 등산 후 기력회복을 위해 설악산맛집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강원도 속초맛집 이조복국 대표는 “복 요리 전문 쉐프가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등 다양한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 역시 저렴하여 부담을 덜었으며 겨울철 잃었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며 “이조복국에서는 통통한 복어가 통째로 상에 올라오며, 먹기 좋게 잘라주어 복어의 참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속초를 찾는 여행객 중 애주가들의 속을 풀어주는 복 해장국은 많은 애주가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며 “설악산과 척산온천욕을 마치고 즐겨먹는 특선메뉴로 전복죽과 매생이복죽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여 속초 여행객들에게 속초맛집추천을받아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조복국에서 보양식을 즐긴 후 앞에 평탄하게 나있는 산책로를 즐기며 힐링하고, 저녁 노을 지는 것도 보면서 속초여행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