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채용][대전경찰학원][대전경찰공무원학원] 경찰공무원시험준비 - 수험환경에 따른 시험대비법

[대전경찰학원][대전중앙경찰학원 부원장 김기현]

 

이 세상에 쉬운 길은 없다!

공무원 수험생활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생각과 투자, 그리고 희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수험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수험생들 중에는 오랜기간 수험준비를 한 장수생들이 있습니다.

모든 생활을 수험계획에 맞춰 단순하게 맞춰야 하며, 시험준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변 환경을 최대한 빨리 정리하도록 해야 합니다.

합격을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과 노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부를 잘 하겠다는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도 중요하지만 일정한 생활리듬으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성실한 자세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빠른 합격을 하고자 한다면 독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각 과목의 전반적인 체계를 잡아 놓지 못하면 수험기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으니 문적인 강사의 강의를 듣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제로 합격수기들을 살펴보면 강의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고, 합격자들 대부분 강의를 중심으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수험생활은 누구도 강요한 것이 아니며 자신이 선택한 길이므로 최선을 다해 시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어려운 시험이지만 절실히 도전한다면 분명 합격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결국 합격합니다! "

경찰공무원시험을 앞두고, 큰 부담과 책임을 느끼고 있을 수험생 여러분!

현재 해야할 일은 시험을 잘 보기 위한 마무리 학습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먼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일입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