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채용][대전면접학원] “소방공무원 면접을 앞둔 지원자들에게!”

 

미래의 대한민국 소방공무원 여러분.

필기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소방공무원을 향한 목표와 꿈을 향해 달려온 열정으로 최종합격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당부합니다.

사회 각 분야별로 면접이 중요시 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소방공무원 면접 또한 날로 어려워지고 강화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과거 공무원 면접은 하나의 통과의례처럼 형식적인 절차였다면, 최근의 공무원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 공직 가치관, 공직 적합성, 상황 판단력 등 지원자를 종합적이고 실질적으로 평가하려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가직 공무원 및 지방직 공무원 면접을 강화하겠다는 인사혁신처의 보도가 있었으며, 2013년부터 서울시를 비롯하여 많은 청에서 선발 예정인원의 1.3~1.5배를 선발하는 추세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지원자의 필기성적이나 개인적인 주요 사항 등은 미공개로 진행하고 있으며, 면접 점수가 합격 점수에 일정부분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소방공무원 면접은 최종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면접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를 권합니다. 소방공무원 면접에 성공하기 위한 첫걸음은 공무원에 대한 이해입니다. 공무원 조직에 대한 이해, 업무에 대한 이해,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할 자세 등 전반적으로 공무원에 대한 특성과 국민과의 관계에 대한 통찰을 갖추고 있어야, 면접은 물론 공직 생활에서도 효과적인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긴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소방공무원을 목표로 달려오신 여러분들의 합격을 위해 본서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친절과 전문성을 실어서 구성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달려온 열정과 노력으로 최종합격까지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명예로운 소방공무원이 되실 것을 믿으며,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