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특공대체력][대전체력학원] “경찰특공대 체력의 중요성 첫 번째 이야기”

[대전공무원체력학원][스파르타체력센터][경찰특공대채용][경찰특공대체력][대전체력학원]

 

경찰특공대는 1년 중 한번 상반기 채용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평균 채용 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채용과정은 1차 체력시험(45%) 2차 필기시험(30%) 3차 면접(25%)으로 하고 있다.

채용인원도 적고 응시요건도 까다로운데 경쟁률은 20:1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경쟁률 때문인지 1차 시험인 체력시험의 평균 합격 점수는 97점을 웃돌고 있다.

과거엔 2차 필기시험은 과락만 면하면 합격을 한다 하였는데, 요즘 추세를 보면 필기 평균 점수는 85점 이상은 득점을 하여야 합격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때문에 경찰특공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체력은 당연히 만점을 목표로 준비를 하여야하고, 필기 또한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하여야만 단기간 합격을 할 수 있다.

경찰특공대 응시요건 및 체력시험 배점표는 다음과 같다.

*응시요건

*경찰특공대 체력시험 배점표

경찰특공대 체력 시험은 과목 과락은 없지만 총점의 4할미만 득점자는 불합격 처리가 된다.

경찰특공대 체력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근육은 코어와 대퇴사두근, 대퇴이두근, 둔근이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필수이다.

경찰특공대 체력은 한 종목씩 보면 엄청 어려운 종목은 없다. 그러나 6종목을 다 같이 준비를 하다보면 쓰이는 근육이 너무 상반되기 때문에 한 종목 기록이 올라가면 다른 한 종목 기록이 떨어지는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이러한 이유로 경찰특공대 체력시험에서 만점을 받는 게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많은 경찰특공대 준비생들이 체력시험에 만점을 받는대만 1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고 있다.

마치며, 경찰특공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부상을 조심하여 꾸준히 준비하여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