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보충제 전문 기업 웨이텐 공식 후원 김수빈 선수가 지난 22~23일 이틀간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2019 WFF UNIVERSE KOREA] 'MEN SPORT MODEL PRO' 종목에서 그동안의 노력과 역량을 펼쳐 당당히 세계 1위 타이틀을 차지했다.

그의 수상이 더욱 빛나는 점은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나바코리아 아시아 오픈 프로우승의 주인공을 2년 연속 석권한 후 이번 2019년 대회에서도 당당히 3연패 우승 쾌거를 이뤄내어 세계 1등의 자리를 단단히 굳혔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는 2019년도 목표로 WFF 유니버스 참가 목표도 있었지만, 청춘FM 프로젝트와 에이플러스짐 3호점 오픈을 비롯하여 선수관리, 본인의 결혼식과 자녀의 탄생 등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진행하였는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진정한 프로로써의 위엄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나바코리아에서 주관하는 전 세계 45개 회원국의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참여한 국제 피트니스 대회로 'Show your greatness 너의 위대함을 보여라!'라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수많은 피트니스 모델과 보디빌더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흘린 땀방울의 결실과 자신의 기량을 아낌없이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세계 선수들뿐만 아니라 한국 선수들 사이에서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고 각국의 내놓으라고 하는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였기 때문에 김수빈 선수의 3연패 기록이 더 빛을 바라고 있다. 이에 선수들 사이에서도 김수빈 선수가 우승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수빈 선수는 "아직 얼떨떨합니다. 2014년 20대 초반에 WFF 유니버스 대회 출전은 예선 탈락이었는데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19년 WFF 유니버스에서 그동안 제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여주고 저 또한 다시 한 번 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대회였던 것 같습니다. 월드챔피언이 되기까지 수많은 쟁쟁한 선수들과 국내대회에서 2연패 달성 후 국제대회 참가를 거듭하여 왔는데 그 많은 여정 속에서 저는 국내에서만 인정받는 것이 아닌 국제에서도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다짐을 하고 이제는 정말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좋은 대회가 아니었나 싶습니다"라고 대회 당시의 가슴 벅찬 기록 달성 소감을 담담히 밝혔다.

이어서 김수빈 선수는 "이렇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건 아내의 내조와 하나뿐인 딸 로아의 응원, 팀 에이플러스 멤버들, 다조아짐 대표인 임명하 코치님, 그리고 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이 있었기 때문이고 너무나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고 이제는 나아가서 팀 멤버들의 성장에 집중하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목표에 대한 포부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