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2019 국가직 9급 세무직 최종 합격자 수기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합격자수기]

 

안녕하세요. 이번 국가직(세무) 시험에 최종 합격한 김OO입니다. 공부기간은 1년 반입니다. 초반에 직장을 병행하며 한국공무원학원 야간반을 등록하여 1회독을 하고 후에는 1년 스파르타반으로 등록하여 공부했습니다.

야간반은 수강생이 적어서 교수님들이 더 신경써주시고 그때그때 피드백이 가능한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면서 복습할 시간도 충분하지 않아 따로 시간을 내서 영단어, 한자성어를 외우기 벅찼는데 매일 아침 카톡으로 자료를 보내주셔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외웠습니다.

직장을 퇴사한 후에는 1년 스파르타반을 등록하여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다행히 혼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1년반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영어는 토익을 따 놓아서 쉽게 생각했는데 공무원 시험 영어는 토익과는 유형이 달라서 초반에 힘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겸손하게 공부하자고 생각하고 매 달 아침영어 특강을 꾸준히 들으며 감을 유지하고 실력을 쌓았습니다. 아침영어 특강 후에 김한준 교수님께서 질문 시간을 따로 가지시는데 거의 매일 질문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성격 상 조금이라도 의문이 생기는 문제는 바로 해결을 해야 했는데 그 때마다 교수님께서 잘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3회독까지 충분히 수업을 듣고 난 후에 문제풀이 풀코스로 진행하며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 보고 감을 익혔습니다. 매 달 있는 모의고사도 꼬박꼬박 응시했습니다. 의심을 갖지 말고 학원에서의 커리큘럼대로만 잘 따라 가고 열심히 한다면 1년 내에 붙는 시험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중간 중간 불안하고 슬럼프가 찾아올 때가 있었는데 그 때는 데스크에 요청하여 멘토링 교수님, 원장님께 상담을 받으며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이 다가올수록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겠지만, 그동안 열심히한 만큼 한 번에 끝낸다는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멘탈 관리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