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채용][대전소방공무원학원] 대전한국공무원학원 최연소 합격자인터뷰

[대전소방학원][대전한국소방공무원학원 최종합격자 수기]

 

2019년 충남소방공채 합격생 서준희

19세 나이에 시작 ! 9개월만에 소방공무원시험 합격에 성공한 서준희군의 합격인터뷰!

-소방관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

다큐멘터리 "사선에서"를 보고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멋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수험생활은 얼마나 했나?

학원에서 바로 시작했습니다. 필기준비만 2018.7.1~2019.4.5 약9개월입니다.

- 시작하기 전 공부 외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다면?

주변의 친구들은 군대를가는데 혼자 공부를 하는게 맞는건지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여기서 만약 내가 떨어진다면 군대를 너무 늦게 갈까봐 걱정도 많이됐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배수진을 치고 더욱 열심히 공부했던것같습니다.

- 대전한국소방공무원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등록전 상담을 받았는데 커리큘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공무원만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전체적으로 시설도 깔끔하고 따로 자습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취약과목(기피과목)이 있었나?

취약과목이라기보단 기피과목으로 국어가 하기 싫었는데 공부를 시작할 때 아침에 제일 먼저 끝내놓고 다른공부를 했던것같습니다. 싫어하는 과목! 기피하는 과목일수록 역시 더욱 가깝게 두고 빠르게 공부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 가장 좋았던 수업시간은?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의 이진형교수님은 강의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제가 다른 교수님의 인강도 샘플로 들어봤지만 역시는 역시입니다. 이진형교수님은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불변의 1타입니다.

목요일날 아침수업 들으러갈때면 "외울꺼 너무많아 짜증나"가 아니고 그냥 영화보러가는 느낌처럼 설레고 즐거웠습니다. 그러다보니 높은 점수를 확보해야 하는 소방학시험을 고득점으로 무난하게 보았던 것 같습니다.

- 힘들었을 때 자신만의 극복방법이 있었다면?

기본수업을 들으면서 특강까지 듣는 시기가 있는데 그때 공부할 양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습니다. 그럴때 독서실에서 제일 열심히 하는 수험생 한분을 목표로 두고 저 분보다 내가 더 오래앉아있겠다 라는 생각으로 버텼던 것 같습니다.

또 혼자서 공부할려니까 외로웠습니다 그래서 가끔가다 주말에는 친구들과 저녁을 먹으며 담소를 나누면서 외로운 수험생활을 극복했던 것 같습니다.

- 소방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초시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람마다 조금씩 편차는 있겠지만 1회독은 너무 욕심내지 말고 기본이론복습만 착실히 하고 2회독때부터 여러 가지 기출을 풀어보면서 공무원시험출제경향을 파악하고 3회독때에는 여러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오답체크를 시작하면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잠도 충분히 자면서 시간을 갖고 한다면 원하는 결과는 당연히 따라올 것이라 믿습니다

소방공무원으로써 동료로 만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