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ncs학원][대전공무원학원]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의 문제해결 능력

[대전ncs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ncs 대표교수 박민제]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기업에서 NCS를 기반으로 채용을 실시하고 있어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넘어야 할 관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는 기존의 암기식 시험과는 달리 하나의 문항에 언어능력, 수리능력, 논리력 등이 모두 혼합된 형태의 문항들이 출제되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할 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의 문제해결능력 유형 중 한 문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는 특정한 ‘조건’을 제시하고, 이를 적용한 결과에 대해 묻는 문제입니다. 각 항목에 대한 값을 제시하고, ‘조건’을 적용하여 이에 따른 값을 구하는 문제이므로, 제시된 조건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위 문제는 조건에 대한 이해가 어렵지 않으나, 실제 시험에서는 더 복잡한 조건들이 제시될 뿐만 아니라 긴장감 등으로 인해 실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침착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각 항목에 값을 제시된 조건에 맞춰 점수로 환산하는 작업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조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제대로 적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각 항목별로 배점 기준이 다르거나 총점 산정 방식이 단순 총합이 아닌 가중치를 부여하는 등의 경우도 있으므로 확실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에 NCS 봉투모의고사 베스트셀러이자 NCS 전문 강사인 박민제 교수님은 각 문제에 대한 단순한 풀이보다는 해당 문제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하여 수험생 여러분들이 빠르게 합격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NCS를 처음 준비하시거나 공부는 계속하셨지만 항상 시간이 많이 부족해 더 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는 수험생들이라면 이 수업을 들어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