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 서울시 공무원시험 공통과목 인사혁신처가 출제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자료제공]

 

서울시가 오늘 10일 서울시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시험문제 출제위.수탁에 관해 서울시가 출제해 오던 지방공무원 7,9급 공채 필기시험 문제를 인사혁신처에 위탁출제하는 협약서를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서에 의하면 2020년부터 서울시 공개경쟁 임용시험의 공통과목 문제출제를 인사혁신처에서 위탁한다는 것으로 지방공무원 시험생의 편의를 증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협약서는 문제출제뿐만 아니라 인쇄.운송.의의제기 접수 및 정답확정등 전반적 사항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내년부터는 전국 17개 시.도 지방 공무원 7.9급 임용시험과 17개 시.도 교육청 9급 임용시험 문제 전체를 출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는 2020년 145과목중에서 국어등 공통과목 54과목(38%)을 인사혁신처에 위탁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시험문제 난이도 편차최소화와 수험생 부담을 완화하고 소요되는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기관의 필기시험 문제 출제 부담이 감소함에 따라 면접시허메 집중할 수 있게 됨으로써 지역에 필요한 역량 있는 지방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 서울시 차원에서는 자체출제과목에 대한 출제관리 행정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이라며 임용시험의 공신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