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면접][대전면접학원] “대입 수시면접 지원학교와 지원학과 관련 질문”

[대전면접학원][친절한 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추미영원장]

 

안녕하세요, 대입 수험생 여러분!

대입 수시면접을 앞두고 지원학교와 지원학과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면접지원자는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학문과 지원하는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어야 합니다. 면접위원들도 마찬가지로 지원자가 자신의 학교를 선택한 이유와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 그리고 지원동기를 통해 앞으로의 전공 적합성이나 전공 학업과 관련된 기본 소양 등을 평가하고자 합니다.

면접지원자는 앞으로 대학에 진학하여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분야에 대한 열정과 준비성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과거 학업과정에서 전공을 선택하게 된 경험과 자신만의 가치관 등을 정립해 놓으면 전공 선택의 동기와 최종목표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가 대학 공부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대학이 최종목표가 아니라는 점과 자신의 최종목표를 점거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원학교

지원학교에 대한 최초의 정보획득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정리 해 놓습니다. 또한 지원학교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면접에 임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이나 교육이념 등을 숙지 해 놓으면 좋을 것입니다.

추가로 지원학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지원학교의 역사나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를 하도록 합니다.

 

지원학과

자신이 지원한 학과에 대한 명확한 지원동기를 준비하고, 지원학과와 관련 있는 경험을 정리 해 놓습니다. 예를 들어 도서, 동아리 활동등을 정리합니다. 또한 앞으로의 진로계획이나 최종목표를 세운 후, 어떻게 공부 할 것인지 계획을 정확하게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에는 관련 질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