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공무원시험준비 - 처음시작 선택 방법

[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공무원이 매우 좋은 직업임을 인식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나도 공무원이 되어야 겠다’결심을 하셨다면,이제 어떤방법으로 공무원시험준비을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공무원 초보자라면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압축해서 3가지정도로 크게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현재 학습능력,학습습관,성격,목표의식,경제력에 따라 검토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독학으로 공부하기

본인의 학습능력이나 습관등이 고교시절부터 괸장히 자기주도적이며, 공부를 잘 하는 학생이라면, 가장 적은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으므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며,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나 진정한 독학으로 계획을 세우고 엄격하게 자기 통제하에 시작을 하지만 학습목표을 달성하는데 100%로 가기가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독학으로 하기 힘들다면,외부의 도움을 받아서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강으로 시작하기

요즘 세대들의 기본 추세가 인강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의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개인의 계획을 세워 유명한 강사의 강의를 혼자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반복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여러번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용측면에서도 부담이 적고 수업외의 부대비용 교통비,식비,용돈등을 절약할 수 있어 실제로 많은 수험생들이 이 방법으로 공무원준비을 시작합니다.

인강은 자기주도적으로 자기만의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상황에 맞게 공부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양날의 칼처럼 너무 주관적이 계획으로 잘못 짜여진다면 실패하여 많은 시간을 허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제어가 괸장히 많이 필요한 학습방법이기 때문에 이상과 현실의 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려한 계획으로부터 시작했지만 집중력을 떨어지거나 개인적인 개인사들로 인해 나태해지기 쉬운 단점도 가지고 있어 현실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많이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강보다는 현장감과 생생함이 떨어지게 되어 학습진도가 잘 나가지 않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받기 어럽다는 단점도 크게 작용합니다.

 

-학원 실강으로 시작하기

가장 보편적으로 시작으로 학습방법으로 본인의 거주지에 따라 공무원학원의 상담을 받아보고 기본수업을 듣는것으로부터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투자비용이 가장 많이 들기도 하지만 관리를 통한 학습시스템을 가지고 초보수험생들이 체계적으로 시작하실 수 잇습니다.

전문가인 강사가 학습 포인트를 잡아준다는 장점이 있고 학원관리로 성적변화의 추이를 금방금방 할 수 있으며 열심히만 따라간다면 충분히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원에 빠지지만 않는다면 2개월 기본서의 내용을 한번은 다 끝낼 수 있으며,전체공부의 윤곽을 빠른 시간내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강의외의 신경을 자극하거나 주의를 분산시킬 요소들이 생길 수 있으며 소심하거나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한 수험생들이라면 이 방법을 선택할시 좀 더 주의깊게 신중을 기한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학원 강좌는 9급공무원준비시 시험을 봐야하는 5과목을 패키지로 수강이 가능하며 시간적으로 조금 빠듯하고 월요일부터시작하는 수업을 토요일이나 일요일까지 수강해야되므로 육체적으로 힘들 수는 있지만 빠르게 처음에서 마지막까지 전체 진도의 내용을 파악하여 기초공사를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시작할 때 5과목을 모두 선택해서 시작하기가 부담스럽고 힘들다면 본인에 맞은 과목과 취약한 부분을 들을수 있는 단과 강좌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과강좌는 욕심을 버리고 공부에 재미가 붙고 의욕도 생기며 오래 공부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는 것도 좋을거라고 생각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처음시작에서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의 학습스타일을 조금더 꼼꼼하게 체크후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워 진행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평소 자습을 혼자만의 의지로 진행이 가능한지 경제적인 문제로 학업에 영향을 미쳐 고민해야하는지 다른사람에게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기 때문에 단체강의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는지에 대한 정확한 체크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은 방법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되는지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나,현명한 선택과 검토로 단기합격의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