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면접][대전면접학원] “대입 수시면접 지원학과와 연관된 전공지식&경험질문”

[대전면접학원][친절한 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추미영원장]

 

안녕하세요, 대입 수험생 여러분!

지원학과와 연관된 전공지식과 경험질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지원한 전공학과에 대한 준비성과 학업능력을 평가하기 위하여 면접 지원자가 이미 숙지하고 있는 지식에 관련된 질문이 출제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전공에 관련된 경험을 통해 지원학과에 대한 준비성을 평가 합니다. 따라서 전공 지식은 고등학교 수준 정도로 기본적인 개념이나 대표되는 용어정도는 숙지하고 있는 것이 면접에 도움이 됩니다.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용어정리를 해 놓는다.

전문지식이 실 생활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파악 해 놓는다.

연관된 경험과 활동을 정리해 놓는다.

출제 될 수 있는 전광 관련 기본 지식을 준비한다.

관련학과 전공일 경우 해당 외국어로 면접이 진행 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한다.

위 다섯가지를 꼭! 숙지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지원학과와 연관된 전공지식과 경험에 관련된 질문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무역학과) 무역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국어교육학과) 국어는 무슨 분야가 있는가? (문헌정보학과) 도서관이 갖추어야 할 위치적 조건은 무엇인가? (수학과) 10차 방정식의 실근과 개수는 무엇인가? (신소재공학과) 흑연과 그래픽, 다이아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경영학과) 본인이 좋아하는 회사를 설명하고, 그 회사를 생각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시오. (수의예과) 호흡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동물자원학부) 동물복지를 하면 인간에게는 오히려 불이익 아닌가? (나노전자물리학과) 물리와 관련해서 했던 활동은 무엇인가? (간호학과) 요즘 혼자 하는 생활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에서 배우는 전공과목은 무엇인가? (직업재활학과) 음식물 쓰레기 처리방법을 말해보시오. (건설환경공학과) 토목은 남성이 많다. 여성으로 어떻게 해쳐나갈 생각인가?

(신문방송학과) 방송영상을 만들어 본 적이 있는가? (법학과) 사형제도에 대해 본인의 견해는 무엇인가? 등등 지원학과와 연관된 지식과 경험에 대한 답변은 필수적으로 준비 해 놓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