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합격수기][대전공무원학원] 합격자수기로 알아보는 합격노하우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합격자수기]

 

국가직 세무 이**

- 공무원! 꿈을 이루었습니다.

 

세무직에 합격의 영광을 누린 이**의 합격자수기를 통해 얼마남지 않은 2020년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전문대졸업을 하였으나 취업이 힘들었습니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공무원 시험에 대한 애기가 나와서 본격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행정은 경쟁률이 쉽지가 않아서 고민을 하다가 세무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만의 시간이 되어 인터넷 강의를 구입하고 의지를 불태우며 6개월정도 계획대로 실천도 하고 일찍 일어나서 인터넷강의도 듣고 했으나, 서서히 혼자서 지쳐갔습니다. 일어나는 시간은 자꾸 늦어지고,인강을 보다가 정말 이해가 되지 않을 때 바로 물어 볼수 있는곳이 없다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이 계속 줄어들어 16년도 시험은 떨어졌습니다. 그만두고 취직자리리 알아볼까하다 불현 듯 아깝더라구요. 미련이 남아 결국은 학원을 선택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한 교실에서만 100여명이 넘은 사람들이 정말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느꼈습니다.“내가 떨어질만한 이유가 있었구나. 이렇게 치열한데....” 불안하기도 하고 또 떨어질겠구나 싶어 아침에 저절로 눈이 떠졌습니다.이런 불안감이 오히려 자극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01. 학습방법

처음에는 이론서만 보며 수업내용복습을 하다가 기출문제를 통해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다시 이론 공부를 합니다.

국어는 이론,기출문제풀이,모의고사,특강을 위주로 했으며 아무래도 문법과 지문이 좀 취약하여 더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어휘도 최대한 암기하였습니다. 꾸준히 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듯합니다.

영어는 아침영어특강을 수강하여 문법,독해,생활영어등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체크하고 채워나가는 것이 중효하며, 복습은 영단어 암기와 독해 지문을 읽었습니다. 푸는데 시간이 걸리는 문제가 있다면 푸는 우선순위를 바꾸어 보세요

한국사는 교재 정독을 많이 햇습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정독수를 늘리면서 천천히 더 꼼곰히 보았습니다. 한국사는 특히 단원별 모의고사식 문제풀이를 하면서 점수가 확 오른 과목입니다.

세법은 이론과 문제풀이를 들으면서 시간이 되는대로 꾸준하게 보며 공부하고 틈이 날때마다 습관처럼 꺼내서 봤습니다. 사회는 한국사와 같은 암기과목으로 분류 교재정독 및 독해수를 높였고 마지막에 틀렸던 문제 위쥐로 교재에서 찿아내어 점검을 했으며, 기출문제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진행하는 모의고사는 항상 응시해서 현재공부상태를 점검했습니다.

 

02. 휴식

사람이라면 기계가 아닌 이상 휴식을 하게 되는데, 그럴 경우를 감안해서 평소에 진고를 알차게 나가뒸습니다. 또 공부가 머리에 들어오지 않을때에는 억지로 하지 않고 과감하게 휴식을 위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휴식은 최대 이틀이상을 넘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03. 면접

면접 준비는 학원에서 진행하는 특강을 들으면서 합격자수기와 지인분들의 조언을 참고하였습니다. 그리고 면접원장님의 지도를 듣고 조원들과 면접 연습을 했습니다.

준비 기간동안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솔직히 느낀 바를 말씀드리면 제가 면접관님들앞에서 긴장을 하여 의도와 다른 대답을 하였지만 이후에는 제 생각을 거짓말 없이 진솔하게 표현했습니다. 솔직한 면접 그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04. 마지막 한마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루고 싶은 꿈이 있을 것입니다.저도 그중 한사람이구요 저에게 있어서 공무원은 꿈이자 앞으로의 미래입니다. 최종합격하는 날까지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