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상담실 2곳 개소 운영

충홍성군은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지역 내 청소년의 상담 희망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상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홍성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상담실 2개소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광천읍에 위치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본 센터는 광천지역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지역민에게는 상담 및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내포신도시 및 홍성지역 이용자들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져 시간 및 차비 부담 과다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군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논의 끝에 내포신도시에 찾아가는 상담실을 개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먼저 홍북읍행정복지센터 내포출장소 2층 상담실은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으로 돼 있다.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상담 및 청소년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상담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내포신도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 등 지역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두 번째는 LH아파트 내 홍성군아동통합지원센터 상담실로 또래관계, 학업, 진로 등 개인 상담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중심으로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상담실 설치를 통해 군은 기존 센터로의 방문상담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며 내포신도시 특성에 맞는 청소년의 심리적응 사업을 실시해 또래관계 및 학업, 정신건강, 가족상담 등에 중점을 맞춰 다방면에서 상담과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곁으로 다가가는 상담복지서비스를 통해 정서적·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편안하고 편리하게 올 수 있는 공간으로서 도움을 주고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할 땐 찾을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천읍 홍남로 744번길 14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 ☎ 041-634-4858로 연락하면 된다.

홍성=김석진 기자 sesman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