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채용][대전면접학원] 경찰공무원 최종 합격자 수기를 통해 면접준비방법

[대전면접학원][친절한 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최종합격자]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제 주변에 경찰합격생들이 추쌤 면접학원을 적극 추천하여 오게되었습니다.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면접에 대해 제가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진행되는 커리큘럼에 대해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면접에 대한 배경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면접에 더 집중하고 싶어서 면접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면접학원에서 코칭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면접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특강을 듣고 나서 확실히 면접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많은 궁금증이 해소 되었습니다. 또한 대답하는 방법이나 태도 같은 부분에서도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면접 스터디를 진행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진행된 1차 코칭 이였기에 긴장도 많이 되었습니다. 코칭을 받으면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다듬어 주시고 수정해 주셔서 방향을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2차코칭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은 숙달된 상황이라고 생각하였지만 2차 코칭 받으면서 면접스터디에서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코칭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2차 코칭 때 가장 좋았던 부분은 제가 작성했던 사전조사서나 생활기록부에서 문제가 될 법한 것들을 담당 선생님께서 체크 후 답변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팁을 주셨습니다. 또한 집단토론면접을 준비하면서 사회자 역할과 찬성자/반대자 역할을 할 때의 태도를 잡아주셨습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당연히 있었기에 그 부분에 대해 잘 설명해 주셔서 좋은 코칭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3차코칭

마지막 코칭이기에 더욱 긴장되는 시간 이였습니다. 마지막 코칭인 만큼 세심한 부분을 코칭 해주셨고 면접을 앞둔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최종모의면접

모의면접은 가장 효과 있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면접과 같이 단체면접, 개별면접을 진행 하면서

손에 땀이 날 정도로 긴장되는 분위기 속에 모의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압박질문도 많았고 까다로운 질문도 많이 받았습니다. 그렇게 모의 면접을 보고 나니 실제 면접에서는 오히려 덜 긴장하게 되었고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모의면접에서의 실전과 같은 분위기와 긴장감은 정말 실제면접현장과 똑같았습니다. 그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필기합격은 입장권이라는 말이 있듯이 경찰시험인 만큼 면접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에 면접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면접학원을 선택해서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던 제 선택에 대해 너무나 뿌듯함을 느낍니다. 확실하게 합격하기 위해서 면접학원에서 진행하는 과정대로 따라가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8. 앞으로 어떤 무원이 될 것인가 포부

당당한 대한민국 경찰이 되겠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