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9급 공무원 정보바로 알기 - 채용설명회개최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활용도가 높은 모집제

 

◎지역별 구분모집제

공무원을 지역별로 나누어 선발하는 제도이며, 근무지역을 정해놓고 그 지역에서 근무할 수 있는 사람들중에서 해당지역의 공무원을 선발하는 것입니다.

해당지역에서 일정기간 거주하는 등의 지역연고를 응시자격으로 설정하는 것으로 지역별 구분모집제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만,서울직은 거주지제한이 없음

 

◎장애인 구분모집제

비적용 직렬을 제외한 총 선발인원의 6%이상을 장애인으로 선발하도록 하고 있는데 7급이하 공개경쟁채용시험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장애인 구분모집 비적용 직렬 : 교정직,보호직,검찰직,마약수사직,출입국관리직,철도경찰직

 

◎저소득층 구분모집제

일반직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예정인원의 2%이상을 저소득층만이 응시하 수 있도록 분리하여 모집하는 제도입니다.

*응시자격: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저소득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로 해당하는 기간이 계속해서 2년이상이어야 합니다.

 

◎양성평등채용목표제

공무원 채용일 특정 성(性)에 치우지지 않도록 조절하는 제도로 채용목표인원에 미달하는 인원만큼 해당 성(性)의 응시자를 추가 합격시키는 것으로 일반적인 합격선과는 별도로 양성평등채용목표제에 따른 합격선이 설정됩니다.

 

◎지방인재채용목표제

지방인재의 공무원 임용 기회 확대 차원에서 지방인재가 선발예정인원의 일정 비율 이상이 될 수 있도록 선발예정인원을 초과하여 지방인재를 합격시키는 제도입니다.

지방인재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일단 응시원서에 지방인재로 표기해야 합니다.

 

■ 2020년 10월 29일 공무원 채용 설명회

공무원이 되기위해 준비하시는 수험생들이 올해도 대폭 증가하여 많은 분들 준비하고 있으나 여러가지 공무원제도 및 변경사항에 빠르게 대처하고 단기합격을 위한 초기준비작업을 하신뒤 시작하는 것이 합격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전한국공무원학원에서는 최근 시험 정보 분석과 전망를 통해 2020년 공무원 시험준비을 하실 주 있도록 10월29일(화) 공무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석하신 분들의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으며 공무언 시험 어디부터 시작해야되나 고민되시는 수험생들이나 공부를 하고 있지만 부족하다고 느끼는 수험생이 있다면 고민 끝!! 특별하게 공개하는 단기합격설명회 참석해보세요 지피지기 백전백승으로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백번 이길 수 있습니다.

채용설명회는 최근 공무원 시험분석과 전망 공무원의 직업적 비젼과 채용과정,시험일정,선택과목과 조정점수제의 이해과 한국공무원학원만의 단기합격 시스템으로 학습방법,피드백관리 성적관리등을 설명하고 단기합격을 위한 공부방법과 전략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끝나고 1:1 개별상담도 진행가능하오니 꼭 참석하시면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