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면접학원][대전면접] 19년 서울시 공무원 최종 합격자 수기

[대전면접학원][대전 친절한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수강생 이용훈]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면접학원을 수강했던 지인 추천을 통해 공무원 면접을 전문적으로 학원이라는 것을 추천받았고,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면접지도를 해 주신다고 추천받아 알게 되었습니다.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면접학원 시설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설레기도 하고, 면접준비를 잘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많이 긴장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상담을 받고, 설명을 듣고 난 후, 앞으로 면접준비에 대한 계획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지인의 추천과, 상담 받은 후 믿음이 생겨서 면접학원에서 면접 준비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처음에는 공무원 면접 어차피 형식적으로 보고 성적순이라고 많이들 말 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면접수업을 받고 난 후 처음의 내생각은 잘못되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면접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구나 라는 생각과 면접학원에 오길 잘 했다는 생각을 들었습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마지막하고 싶은말 등을 가르쳐 주셨는데 제가 생각했던 방향과 많이 달라, 수정작업이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잘못된 방향을 콕콕 집어 알려주셨고, 1차 수업 종료 후 저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면접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2차코칭

실제 면접시에 일어나는 자세 인사 여러 가지 점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했던 질문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 어떻게 답변해야하는지에 대한 답변오령도 안내 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휴대폰 녹음을 통해 직접들으면서 면접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3차코칭

실제 면접처럼 질문하시고 답하고 두차례를 하게 되었는데 진짜 긴장도 많이 되고, 떨리기도 많이 떨렸습니다. 마지막 수업이라 그런지 부족한 부분들을 최종적으로 잡아주셨습니다.

 

최종모의면접

최종모의면접에서는 공무원 면접장처럼 최종모의면접을 하였는데 정말 긴장도 많이 되고 떨리기도 하였습니다. 특히나 실제로 면접하는 분위기여서 좋았습니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면접학원의 가장큰 장점은 공무원 면접장에서 질문할것등을 콕콕집어 주셨고 제가 모르고 있었던 면접자세와 인사 여러 가지 것등을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이 큰 장점이고 쉽게 쉽게 가르쳐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공무원 면접은 형식적으로 성적순이라 생각했던 것이 아니었고 많은 준비와 공부와 실제 면접등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꼭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 면접도 시험이오니 학원을 통해 많은 것등을 보완해 가면서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합격입니다

 

8. 앞으로 어떤 공무원이 될 것인가 포부

저는 서울시 지방세 공무원으로서 청렴한 공무원으로 기억될수 있도록 공무원 선후배등에게 좋은 공무원으로서 인정받고 정년퇴직할수 있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9. 면접기출문제 [면접복기] : 면접분위기, 면접관 수, 면접시간, 면접질문~

면접분위기는 되게 면접관님들을 편안하게 면접을 볼 수 있게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면접볼 때 면접관님은 3분이셨고 총 면접은 40분이었는데 5분스피치, 15분 인성/직무 여러 가지 질문하셨던 것은 25분이었습니다.

5분스피치에서는 여초현상에 대해서 물어보셨고 후속 질문으로는 성역차별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그리고 인성 직무여러가지 질문등은 세무전공2가지물어 보셨고 지방세공무원 지원하게 된 계기, 어느부서로 가고 싶은가 서울시 정책중에 가장 좋은 정책은 무엇인가 그리고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경제정책은 무엇이 있는가 상사님과 협조가 안될시 어떻게 대처를 할것인가 그리고 직장또는 알바를 통해 경험이 있으면 얘기를 해봐라 물어보셨고 6가지 공직성중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가 물어보셨고 저는 청렴이라고 얘기했는데 다들 청렴이라고 얘기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청렴인지 또는경험이 있으면 말해보라 라고 하셨고 그리고 면접이 끝났는데 저는 손들고 마지막하고싶은말이 있습니다라고 얘기하고 면접이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접준비 잘 하셔서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