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국가직 합격자수기(고용노동부)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합격자 수기]

 

안녕하세요, 이번 국가직 노동직에 합격한 OOO입니다. 제가 합격수기를 작성하면서도 합격한 사실이 실감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노력한 만큼 결과가 있었기에 보람도 있고 뿌듯합니다. 공무원을 준비하면서 저는 매일 아침 6시 30분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슬럼프가 오거나 막판에 집중이 되지 않을 때에는 근처 카페에 가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공부를 하는 동안 다시는 이렇게 못한다 라는 생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 영어 바보도 포기하지 마세요!

 

영어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통과목 공부하시는 기간에 거의 2/3정도 시간 할애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정말 어려워 했기에 영어는 초반에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영어를 정말 못한다고 생각해서 중학교 문법 수준인 코칭영어를 들었고, 수업시간에 나눠주신 영어 단어 자료를 반복해서 단어를 외웠습니다. 코칭영어 스터디 자료를 매일 하나씩 풀고 어휘 암기하고, 관련된 문법이나 리딩 파트를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했고,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공부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공무원 영어어휘 어렵고 생소합니다. 처음부터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단어 외우신다면, 이렇게 하더라도 시험장에 가면 생소한 어휘가 시험문제에 나옵니다. 그래도 보기 4개 중 2개 정도를 지울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되신다면 영어 고득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영어 수업을 들은 후 영어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매일 아침 아침영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영어는 기출문제가 가장 덜 중요한 과목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영어는 감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화장기 없이 똑같은 추리닝을 입고 매일 공부만 했던 기억이 합격을 하고나니 추억이 되었습니다. 초라한 자신의 모습에 자존감도 떨어지고 늘 불안했지만 공무원이 되겠다는 꿈 하나로 버텼습니다. 이렇게 합격을 하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앞으로 국민을 위한 좋은 공직자가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