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국가직 합격자수기 – 세무직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합격자수기]

 

안녕하세요. 세무직에 합격한 OOO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나이가 있는지라 혹시나 퇴사 후 재취업 걱정에 직장을 퇴사하기가 겁나더라구요... 그래서 직장과 공무원 시험을 병행할 수 있는 공무원 야간반 수업을 들었고, 지금 생각해보면 일과 공부를 같이해서 힘들었지만 잘한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 공부 의지만 있다면 야간반 추천합니다

국어/영어/한국사 3과목은 시험 받은 점수 그대로 시험 성적이 반영되기에, 일단 공통 3과목을 야간반으로 수강한 다음 어느정도 성적이 나온 후 선택과목을 공부했습니다. 사실 선택과목은 회사에서 실무로 활용하고 있는 부분이라 자신있었습니다. 처음 야간반 수업에 들어갔을 때 생각보다 훨씬 야간에 공부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공무원 공부를 조금 더 일찍 시작할 걸 생각이 들었고 수업은 주간반처럼 200명이 넘는 대규모 수업이 아닌, 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으로 수업을 듣기에 일대일 집중 학습을 받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 모의고사로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하세요

곧 시험이 다가오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감을 높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실시하는 정기/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해서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헷갈리던 개념에 대한 이해와 핵심내용의 압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을 치면 긴장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긴장은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너무 긴장해서 시험을 망치지 않도록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저한테는 정기/전국 모의고사로 항상 실전처럼 연습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처음에는 퇴근 후 책상 앞에 앉으면 피곤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기에, 힘드시더라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가면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이 수업 중간마다 해주셨던 말씀들이 정말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직장인 여러분! 두려워 하지 말고 도전하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