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 2020년 국가직 지방직 시험일정 및 마무리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자료제공]

 

- 기본서 최종마무리와 문제풀이

 

■ 2020년 국가직 지방직 시험 일정 예상

-2019년 시험일정은 9급국가직시험은 4월 6일 7급은 8월 17일 진행하고 지방직9급시험은 6월 15일 7급은 10월12일 이며, 올해부터는 서울직 시험도 지방직 시험에 동일한 날짜인 6월 15일 시행 사회복지,교육행정직 공무원 시험도 6월 15일에 시행했습니다. 이로 예측해보건데 국가직시험은 4월초 지방직시험,서울직,교육행정직,사회복지직은 6월중에 실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부터 내년 시험을 최종 목표로 하는 수험생인 경우 마무리 시험공부 커리큐럼을 생각해야 합니다.

2020년에는 예전과 같지 않게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조금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각지방직 서울직 사회복지 교육행정직이 같은날 시행하므로 본인 선택하는 직렬을 어떤걸로 원서지원을 할지 결정해야 되며 마무리도 잘 이루어져 할 것입니다.

 

■ 2020년 국가직 지방직 시험대비 문제풀이 코스

최종마무리특강으로 많은 합격생들이 추천하는 한국공무원학원 문제풀이 풀코스로 올패스 문제풀이를 추천합니다.

매년 11월부터 6월 지방직 시험전까지 모두 5단계로 진행하며, 이론이 정리되었다면 문제풀이를 통해 최종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풀이는 인강 및 실강중에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나 실제 피드백을 받고 모르는 문제에 대한 해설강의 및 오답을 체크할 수 있는 실강중심의 문제풀이가 훨씬 효과적일 수 있다.

 

-5/4/3 릴레이 모의고사 (11~12월)

과목별 단권화시킨 교재의 회독수를 높이며, 모의고사를 통해 중간평가를 해보는 수업입니다. 총 60일간 5과목 3회독 프로그램

 

-단원별 문제풀이 (1~2월)

기본서의 단원을 나누어 각 과목별 단원별로 문제를 풀수 있는 문제풀이 1단계수업입니다.

단원별 문제풀이는 오늘 나올 문제에 대한 단원을 미리 공지하므로써 전범위를 단원별로 나누워 한번더 이론복습후 문제풀이를 진행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모의고사식 문제풀이 (3월)

단원별로 문제풀이를 진행후 과목별 전범위에서 실제 모의고사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 나의

점수를 확인할수 있다.

 

-족집게 특강 (4월)

과목별 전범위 요약정리 및 기출포인트 강의

 

-동형문제 풀이 (5~6월)

공무원 시험은 시험의 분배작업도 중요한 시험으로 과목별 시간을 체크하여 OMR카드까지 작성을 끝내는 문제풀이로 좀 더 실전에 가까운 시간 체크를 하는 트레이닝 수업이다.

2020년 최종 목표로 한다며 계획된 플래너를 통해 계획을 세워 꾸준히 지켜나가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문제풀이를 통해 취약과목 및 취약부분에 대한 보강을 하고 시간배분전략을 세워 최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합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