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면접학원][대전경찰면접] 2019년 1차 경찰공무원 최종합격자 수기

[대전면접학원][대전친절한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합격자 수기]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굉장히 깔끔하고 상담해주셨던 선생님이 너무 예쁘시고 친절하셨다. 면접 뿐 아니라 그 전에 있는 인적성검사에 대한 절차와 설명을 자세히 해주셔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알려주셨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학원이라는 명성과 검증된 원장님과 코칭선생님들이 계셨기에 고민하지 않고 바로 등록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필기시험만 준비했기에 알지 못했던 것들, 각각의 청마다 원하는 스타일, 면접유형을 꼼꼼히 알려주셔서 정말 등록을 안했으면 큰일 날 뻔 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사전조사서에 기재하지 말아햐 할 유형과 조심해야할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인적성 당일날 적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을 다 적고 나올 수 있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처음받는 코칭이기에 자기소개와 장단점 같은 기본적인 것들도 어버버 하는 떨림과 긴장속에서 문을 열고 나올때부터의 자세, 인사하는 자세, 앉는 자세까지 비언어적인 요소들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잡아주셨다. 1차때는 임쌤께 코칭을 받았는데 카랑카랑하신 목소리의 카리스마 속에서 부드러움으로 떨지 않게 다독여주셨고 ,한 명 한 명 관심을 가지고 각자의 경험과 특징들을 녹여 최대한 자신의 매력이 드러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셨다.

 

2차코칭

추쌤이 코칭을 해주셨다. 실제면접처럼 개별과 단체로 나누어서 진행했는데, 단순한 형식으로만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법지식과 시사에 대해서도 얘기해주시고, 한 명 한 명 지목하셔서 생각을 물어보시는 방식으로 진행해서 정말 긴장했었다. 추쌤과 코칭을 할 때에 가장 떨렸지만 또 가장 재밌었다. 받았던 코칭중에서 가장 심도있었고 어려웠다.

 

3차코칭

1차,2차 코칭에서 어느정도 올바른 자세와 말투등 교정을 해주셔서 다소 편안한 마음으로 3차 코칭에 임했다. 단체면접 때 다뤘던 주제에 대한 수치나 출처등, 시행하고 있는 점들을 소개해 주셔서 면접에 더욱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정말 꼼꼼하게 한 사람씩 봐주셨다.

 

최종모의면접

실제 전직 면접관님들 두 분이 직접 면접을 봐주시고 피드백을 해 주셨다. 또한 정장까지 갖춰 입고 면접에 임하기에 실제 면접장에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면접이 끝난 후에는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답변을 정정해주시거나 몰랐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실제면접전에 대비를 철저히 하게 해주신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다른 학원에 비해서 꼼꼼한 코칭을 해주신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무조건 답변을 외우고 기계처럼 말하는 게 아니라, 태도와 자세, 말투와 빠르기등등을 잡아주고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신다.

실제로 같은 조원이었던 최불자 한명이 자신이 전에 다녔던 학원에서는 거의 방생을 했는데 여기 추쌤학원은 체계부터 다른 것 같다고 말해줬던 기억이 난다.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점점 강화되고 있는 경찰면접을 준비하기가 너무나 막막했는데, 본인의 일처럼 한명한명 봐주시고 고민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한 학원이었다. 아무리 저환산이라도, 아무리 고환산이라도 낙담하거나 방심은 금물. 면접준비가 고민이라면 추쌤 면접학원을 강력추천합니다. 노량진까지 갈 필요 없어요

 

8. 앞으로 어떤 공무원이 될 것인가 포부

면접준비를 하면서 많이 질문을 받았던 내용이며 스스로 고민을 많이 했던 것이다. 면접을 준비하며 가졌던 그 간절함을 잃지 않고 어떤 어려움이 와도 견뎌내는 강인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9. 면접기출문제 [면접복기] : 면접분위기, 면접관 수, 면접시간, 면접질문~

면접분위기: 화목

면접관 수: 여자1 남자3 (총 4명)

면접시간: 10분정도

면접질문: 배꼽인사 어디서 배웠냐?

학원에서 준비한 거 말고 개인적으로 한 건?

수험기간이 짧은데 본인만의 수험 노하우?

윤창호 법에서 운전면허 취소 후 몇 년이 지나야 재발급을 받나?

음주운전 3번에서 몇 번으로 취소기준이 바뀌었나?

독수독과란?

경찰이 되면 가장 하고싶은 일?

강도사건에서 동료가 넌 여경이니까 가만히 있으라고 하면?

경찰차 타고 가는데 강도사건 일어나면 신호위반 할거냐?

가족 중에 경찰있냐?

본인이 면접 잘 본 것 같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