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학비연대, 동일 교통비 지급 등 요구

 
대전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23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시간제 근로자들의 교통비 차별 지급을 규탄하고 제대로 된 보충교섭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대전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와 충남지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시간제 근로자들의 교통비 차별 지급을 규탄하고 제대로 된 보충교섭을 촉구하며 총력 투쟁을 선포했다.

대전학비연대는 23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5일 교통비 4만 원 인상 후 기본급 산입, 공정임금제 실현을 위한 논의구조 마련 등 큰 틀은 합의했지만 2차 총파업의 목전까지 평행선을 달렸던 쟁점 사항에 대해서는 끝내 완전 합의를 하지 못하고 추후 협의 및 보충교섭이라는 과제로 남겨 놓았다”며 “현재 6만 원인 교통비를 4만 원 인상한 후 기본급에 산입하게 되면서 기본급을 시간 비례로 지급받고 있는 시간제 노동자들에게 발생하는 불이익 방지 대책과 보수체계를 적용받지 않는 직종들에 대한 교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교육청들은 기본급에 산입하는 교통비 10만 원을 전액 지급하지 않고, 시간 비례로 쪼개서 주겠다는 입장”이라며 "최악의 경우 시간제 노동자들은 전액 지급 받던 교통비 6만 원까지 시간 비례로 지급받게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대전학비연대는 시간제 및 보수체계 외 직종 등 남아 있는 과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시간제 근무자도 공통 급여체계를 적용하는 직종들과 똑같이 10만 원으로 인상, 산입되는 교통비를 전액 지급하면 된다”며 “보수체계 외 직종도 기본급과 근속수당 등 공통 급여체계를 적용하는 직종들과 동일한 인상을 적용하면 된다”고 요구했다.

충남학비연대도 이날 충남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시간제 근무자 동일 교통비 10만 원 전액 지급 ▲보수체계 외 직종 임금 인상 동일 적용 ▲성실하고 책임 있는 사측의 보충교섭 ▲시간제 및 보충교섭 직종의 차별 철폐 ▲비정규직 차별 철폐, 공정임금제 실현에 대한 약속 이행 등을 촉구했다.

글·사진=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