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단기합격을 위한 꿀 팁!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자료제공]

 

01. 단기합격도 전략과 전술-계획 세우기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시작해야 합니다.

과목, 시기, 커리큘럼이 조화된 치밀한 계획이어야 합니다. 인간은 시간이 지날수록 나태해지기 마련입니다.,

계획은 성과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지만 합격이라는 목표는 양보하지 말아야 합니다.

월별플래너, 일일플래너 계획은 필수로 세워져야 합니다.

 

02. 단권화 이론서를 통한 반복 독해수

학습은 암기와 끝없는 싸움, 승자는 머리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 이해를 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사람입니다.

시험장에서는 아는 것도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이론서는 여러 권을 보는 것 보다는 1권을 모두 이해할 정도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어야 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묻지 않아도 어디에 무엇이 있는 줄 알아야 온전히 내 것이 된 것입니다.

 

03. 고득점 과목을 만들어라!

사람마다 과목별 약점은 존재합니다.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부각할 때 합격이라는 결과가 따라옵니다.

모든 과목을 잘해야 한다는 강박적 사고를 버리고 평범하게 공부할 과목과 전략적으로 공부할 과목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력과 시간 투자 대비 점수 상승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과목이 전략과목입니다.

전략과목에서 고득점을 노린다면 초시생이라도 단번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04. 슬럼프에 대처하는 법

공부는 외로운 법입니다. 집중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를 쏟아붓는 것으로 그렇게 긴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에게나 슬럼프와 매너리즘은 찾아옵니다. 그 시기가 다를 뿐입니다. 분명 컨디션은 좋지 않겠지만,

부정적인 태도는 버리고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자기 암시를 반복해야 합니다.

합격자 중에는 슬럼프가 왔을 때 책을 봤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공부도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는 처방입니다.

 

05. 자기 자신을 믿어보자

누구든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을 한다.

하지만 맘처럼 공부가 되지 않거나 점수가 오르지 않을 때 자신감은 떨어지고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절대로 나만 힘든 것이 아닙니다. 대한민국에 모든 수험생은 힘듭니다. 내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

후회하지 말고 초심으로 돌아가 보세요. 공부가 안되는 날은 차라리 책을 덮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세요.

포기라는 결정만 하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날은 옵니다.

 

06. 최종정리 문제풀이

최종마무리특강으로 많은 합격생들이 추천하는 한국공무원학원 문제풀이 풀코스로 올패스 문제풀이를 추천합니다.

매년 11월부터 6월 지방직 시험전까지 모두 5단계로 진행하며, 이론이 정리되었다면 문제풀이를 통해 최종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풀이는 인강 및 실강중에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나 실제 피드백을 받고 모르는 문제에 대한 해설강의 및 오답을 체크할 수 있는 실강중심의 문제풀이가 훨씬 효과적일 수 있다.

 

-5/4/3 릴레이 모의고사 (11~12월)

과목별 단권화시킨 교재의 회독수를 높이며, 모의고사를 통해 중간평가를 해보는 수업입니다. 총 60일간 5과목 3회독 프로그램

-단원별 문제풀이 (1~2월)

기본서의 단원을 나누어 각 과목별 단원별로 문제를 풀수 있는 문제풀이 1단계수업입니다.

단원별 문제풀이는 오늘 나올 문제에 대한 단원을 미리 공지하므로써 전범위를 단원별로 나누워 한번더 이론복습후 문제풀이를 진행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모의고사식 문제풀이 (3월)

단원별로 문제풀이를 진행후 과목별 전범위에서 실제 모의고사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 나의

점수를 확인할수 있다.

-족집게 특강 (4월)

과목별 전범위 요약정리 및 기출포인트 강의

-동형문제 풀이 (5~6월)

공무원 시험은 시험의 분배작업도 중요한 시험으로 과목별 시간을 체크하여 OMR카드까지 작성을 끝내는 문제풀이로 좀 더 실전에 가까운 시간 체크를 하는 트레이닝 수업이다.

2020년 최종 목표로 한다며 계획된 플래너를 통해 계획을 세워 꾸준히 지켜나가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문제풀이를 통해 취약과목 및 취약부분에 대한 보강을 하고 시간배분전략을 세워 최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합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