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에서 가칭 변화와혁신 창당 작업에 나선 하태경 의원이 청와대 압수수색과 관련해 강한 불만을 드러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언행을 문제삼았다.

  하 의원은 '검찰 그냥 두지 않겠다는 이해찬 대표, 조폭이십니까? 정치깡패, 용팔이 대표하고 싶으신 겁니까' 제목의 글을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해당 글에서 하 의원은 "이해찬 대표가 청와대 압수수색한 검찰을 향해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고 겁박했다"며 "이 대표가 조폭인가? 집권여당 대표가 어떻게 국가공권력의 하나인 검찰 향해 가만두지 않겠냐고 협박할 수 있느냐. 5공시절 정치깡패 '용팔이'나 하는 행태를 집권여당 대표가 할 수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총장 임명할 때 권력형 범죄 성역 없이 수사하라고 당부했고 지금 검찰은 대통령 지시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며 "칭찬해야 하는 거지 비난해야 할 상황이 아니다"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그런 검찰 협박하는 이 대표 발언은 검찰이 권력의 시녀로만 있어야 한다는 5공식 궤변"이라며 "국민께 국정농단, 국헌문란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검찰 협박하는 건 적반하장이다. 스스로 조폭 자처하는 이 대표는 집권여당 대표 자격 없다"고 비난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5일자 보도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4일) 검찰의 자유한국당에 대한 패스트트랙 수사 미비를 문제 삼으며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