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배치고사, 시스템 알고 시작하자 

롤 시네마틱 영상 캡쳐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다.

시즌 10 랭크 게임은 지난 10일부터 시작되었다. 롤의 랭크 게임은 처음에 8판~10판의 배치고사를 보고 자신이 속할 리그를 배정 받게 되어 있다. 솔로랭크의 경우 8판, 자유랭크의 경우 10판의 배치고사를 치러야 한다.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의 배치고사는 기존의 Elo레이팅을 사용하여 기존 티어에서 조금 더 넓은 범위의 플레이어들과 매칭시킨다.

배치고사 첫 번째 게임을 마무리 하면 임시 랭크를 부여받는다. 이 임시 랭크는 배치고사를 완전히 끝낼 때까지는 오직 자신만 볼 수 있다. 임시 랭크는 최대 플레티넘 1까지만이며, 그 위로는 임시 랭크가 부여되지 않는다.

임시 랭크를 받은 이후 솔로 랭크는 7판, 자유랭크는 9판을 통해 최종 티어가 결정된다. 승리하면 LP가 대폭 상승하며 패배해도 LP가 깎이지 않는다. 최종 랭크는 임시 랭크 밑으로 내려가지 않기에 첫 번째 게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둘이서 같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듀오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도 두 명의 플레이어 모두 첫 번째 게임을 끝내 임시 랭크를 받아야만 가능하다.

또한 배치고사를 치르는 도중에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강제로 종료하는 '닷지'를 활용해도 배치고사 패배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정말로 이기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인다면 과감하게 닷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