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무원학원] 9급 공무원 시험 준비 관리형으로 준비하자!

[청주공무원학원][청주한국공무원학원 자료제공]

 

■ 공시시험공부는 좋은 생화습관이 최단기 합격을 만듭니다. 외롭고 힘든 수험공부,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최종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중 학습방법만큼 중요한 생활습관과 플래너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공시를 준비하는 초기 6개월의 생활습관에 따라 합격의 장단기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처음 초시생뿐만 아니라 1년이상 공부를 진행하고 있는 N시생중에서도 체계화된 학습습관과 생활습관을 갖지 못해 슬럼프에 봉착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이에 청주한국공무원학원에서는 초시생을 위한 관리형 PASS반과 1년이상 공시를 준비한 N수생을 위한 관리형 독학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리형 PASS반

관리형 PASS반은 공시 준비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들중 초기 단계에서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생활습관과 학습시스템을 같이 잡아주고 이끌어가는 담임선생님과 같이 진행하는 반으로 아침 8:30 조회시간에 영어단어TEST 한자TEST 전날배운내용에 대한 모의고사를 통해 수업끝나고 복습을 체계화 시키고 있으며, 300석 넘은 독서실과 연계하여 수업종료후 저녁식사를 하고 오늘 배운내용에 대해 복습을 하고 하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침조회시간에 어제 복습시간과 자습시간체크를 통해 다른 수험생과의 선의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기 반성을 통해 동기 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초기 6개월의 관리을 통해 몸에 습관을 익히고 학습습관을 습관화시키면서 순공시간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실직적으로도 처음 공시준비생중 관리형PASS반 수험생들 같은 경우 6월개월뒤 올바른 습관으로 모의고사 상의권을 먼저 도달하고 있습니다.

관리형 PASS반을 이끌어오고 있는 실장님도 애정과 자부심이 남다르며 단기합격자가 나와을 때 가장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엄격한 시간 관리로 흔들림 없이 공부할 수 있었고 누군가 자신을 챙겨주고 있는 것이 수험생활이 많이 위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단기합격생들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 관리형 독학반

1년이상 기본수업과 특강등 이론수업을 어느정도 끝낸 수험생이라면 24시간의 모든 스케줄을 자기주도하에 진행해야 하는데 오랜 수험생활로 시간관리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휴식시간과 식사시간등 공부시간과의 모호한 경계로 순공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상태인 수험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시간관리가 잘 되지 않아 고민하는 수험생분들은 관리형독학반을 이용하여 하루 순공시간을 10시간내외로 맞춰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리형독학반은 자습시간을 시간별로 나눠서 진행하는 반으로 아침에 영어단어TEST 하루에 한과목 하프모의고사등을 진행하고 수업종소리에 맞춰서 60분간 자습시간을 갖고 10분 휴식으로 순공시간을 늘려갈 수 있으며,자습시간준수를 한다면 하루 순공시간을 10시간을 가져갈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습시간이 이동이 안되고 겔리라출석을 통해 시간통제를 받고 공부습관을 몸에 체득화시킬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시생은 많은 분들이 경쟁하고 도전하고 있지만 얼마나 철철한 시간관리 및 시간누수시간이 없이 진행하는것에 장단기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단기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으나 의지력이 부족하다면 관리반을 이용하여 시간관리 학습관리를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