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재는법은?...백종원·김수미·알토란 비법 공개

LA 갈비재는법은? (사진=클리아트코리아)

 설 명절이 이번주로 다가왔다. 이에 명절 단골 음식인 LA갈비 재우는 방법이 관심 집중이다.

LA갈비는 갈비가 썰리는 방향에 의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일차절단갈비(Short Rib)에서 6~8번 부위를 천연근 봉합선을 따라 바깥쪽 근육을 제거하고 지방 정선 작업을 하여 얻어지는 부위로 다른 소갈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명절기간 대표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LA 갈비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알토란 LA갈비재는법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LA갈비 재는 법을 전수했다. 먼저 1.2cm 두께로 자른 LA갈비 2kg을 찬 물에 헹궈 준비한다.

진간장 1컵 반, 물 10컵, 다진 마늘 7큰술, 생강즙 1큰술, 간 양파 반 컵, 다진 청양고추 3개, 간 배 반 컵, 간 사과 반 컵, 물엿 2컵, 흑설탕 반 컵, 후추 반큰술, 참기름 4큰술, 간 통깨 4큰술, 달걀노른자 2개, 생강즙 1큰술로 양념장을 만든 후 통에 LA갈비와 양념장을 켜켜이 쌓아 담은 후 실온에 4시간 숙성 후 냉장고에서 20시간 숙성시키면 맛있는 LA 갈비를 만날 수 있다.

▲ 김수미 LA갈비재는법

먼저 양파, 배를 강판에 갈아준 후 무를 나박하게 썰어 준비해준다. 당근 반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표고버섯과 함께 모양을 내준다. 간 배를 면포에 넣어 짜주고 양조간장을 넣어준다. 여기에 다진마늘, 후추, 설탕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고 핏물을 뺀 LA갈비에 칼집을 내 재어준다.

냄비에 무를 깔고 건고추, 썰어둔 당근을 넣어준다.그 위에 재워둔 LA갈비를 올리고 양념국물을 부어준다. 표고버섯과 대추를 넣은 후 생율, 은행, 대파를 썰어 넣어준다. 기호에 따라 양조간장으로 간을 한 후 꿀을 넣어 마무리하면 맛있는 LA갈비를 먹을 수 있다.

▲ 백종원 LA갈비재는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재료는 LA갈비 1.5kg, 양념 재료는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1/2컵, 물 1컵, 다진 마늘 1/4컵, 다진 생강 1/2큰술, 참기름 4큰술이다. 

20분 동안 LA갈비 콜라 2컵 반에 담가 LA 갈비 핏물 빼기를 한다. 핏물이 잘 빠지도록 뒤적거리고, 물에 헹구지 않고 체에 밭친다. LA 갈비 양념장 재료를 볼에 넣고 양념을 만든 후 양념을 붓는다. 담근 LA갈비를 최소 30분 이상 냉장고에서 재우면 LA 갈비가 완성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