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5일 기준 5700여 명을 넘어서며 국내 확진환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때 아닌 ‘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바로 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해 전화로 조사를 한다고 하거나,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로 위장한 악성코드 등이다.

전화나 문자, 채팅 등을 통해 상대를 낚아 돈을 가로채는 ‘피싱’ 수법이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혼란한 시기를 틈타 사회적 관심사를 이용하는 등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이번 코로나사태와 관련해 기승을 부리는 피싱 유형은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스피어피싱 등이다.

더불어 SNS나 메신저, 채팅앱 등에서는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싱도 더욱 기승하고 있다. 특히 몸캠피싱의 경우 감염병 확산과 동시에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했다. 보안 전문가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범죄건수도 같이 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몸캠피씽은 온라인 공간에서 여성인 척 남성들에게 접근해 음란 화상채팅을 하게 한 뒤, 악성코드로 지인들의 연락처를 빼내, 영상을 지인들에게 모두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형태다.

실제 유포로 이어질 경우, 매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 기본적인 보안수칙을 평소 실천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찰나의 실수로 당하게 됐다면, 협박범에 협조하거나 혼자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가장 먼저 영상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인터넷 보안회사를 찾아 기술적 지원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