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파루·코미팜·이글벳등 관심↑

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의 버스에서 사망한 한 남성이 설치류를 통해 전염되는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즈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남부 윈난성에서 산둥성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가던 한 남성이 갑작스럽게 사망했으며 의료진은 검사를 통해 사망한 남성이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타바이러스는 쥐 등 설치류의 소변이나 침, 대변을 통해 인간에게 감염되며, 몇몇 종은 인간에게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지만 이외의 종은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망한 남성이 타고 있던 버스에는 총 32명이 다른 승객들도 있었고, 이들 모든 바이러스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에서는 코로나19 이외에 또다른 전염병이 유행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투자자들은 한타바이러스 관련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타바이러스는 설치류의 배설물이나 소변 등 타액을 흡입할 때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동물 의약품 관련 종목과, 마스크, 방역 관련 종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글벳

이글벳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업체로 최근 양돈, 의약품시장에서 반려동물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기존에 성장이 정체된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서 나아가 성장 중인 반려동물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한다는 의지다. 이글벳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수혜주로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체시스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체시스는 계열회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약품, 단미사료, 기능성 비료, 동물약품의 원료를 제조한다고 알려지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넬바이오텍은 조류독감, 동물감염 관련 테마종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로 사료첨가제, 진단키트, 영양제, 항콕시듐제, 주사제 등을 판매중이다. 제일바이오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다.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는 동물용 의약품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중이다. 우진비앤지는 최근 반려동물 사업다각화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지난해(2019년) 전년대비 10% 성장한 매출액 336억 원을 기록했다. 우진비앤지는 지난해 10월 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업체인 오에스피의 지분을 취득하며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사업에 뛰어들었다. 

코미팜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코미팜은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신약 후보물질인 ‘파나픽스’ 가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긴급임상등에 나섰다. 코미팜은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파나픽스를 투여하는 긴급임상승인계획서(IND)를 식약처에 신청한 상황이다. 코미팜측에 따르면 파나픽스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잠재워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진바이오팜

전진바이오팜은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최근 전진바이오팜은 조달청에 멧돼지 퇴치기 3만개를 추가 공급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추가 공급계약에 따라 공급계약 규모는 유해동물퇴치기 12만개, 24억원으로 확대됐다. 공급계약 금액은 지난해 개별기준 매출액의 174.9%에 해당한다. 

파루

파루는 농 축산 관련 방역소독기, 손세정제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파루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기 방역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는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정바이오는 최근 분당제생병원에 공간멸균을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코로나19 관련 수혜주로 매수세가 몰린 바 있다. 분당제생병원이 실시한 과산화수소증기(HPV)를 이용한 공간멸균은 멸균율이 99.9999%이며 과산화수소증기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제내성균, 미생물의 세포벽과 유전자정보(DNA, RNA)까지 사멸하는 강력한 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바이러스의 기능을 상실시키는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

한국알콜

한국알콜은 주정과 에탄올을 생산, 제조하는 기업으로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손 소독제 수요가 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알콜은 손 소독제의 주 원료인 알콜을 생산하는 업체로 합성주정, 무수주정, 정제주정 등 주정제품과 초산에틸, 초산부틸 등 석유화학제품 외 컬러페이스트, 전자급 정밀화학소재를 제조, 판매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