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0가지 자격증 취득 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PC와 스마트폰 환경에서 장소에 제약 없이 온라인강의를 4주에서 6주간 수강할 수 있으며, 시간에 쫓기는 학습자들은 원하는 시간에 자격증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강의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예상문제를 제한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메인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과 동시에 최대 3가지 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 되는 방식이며, 온라인으로 치르는 시험을 합격하게 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국제자격검정원’을 통해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써,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위한 스펙업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경력단절여성(경단녀)과 퇴직자·중장년층 등의 재취업을 목표로 나이, 성별 및 학력에 제한 없이 여러 바우처 시설의 제공인력으로 활용될 수 있다.

공황장애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받은 정신적 충격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의 특징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가 대표적이며, 우울증초기증상이나 조울증증상 같은 다른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 또한, 이를 치유하기 위해 병원에서 약(치료제)을 처방받는 방법도 있지만,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자가진단을 거쳐 다양한 치유기법을 통해 극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강박증증상이란 무언가에 심각하게 집착하는 증상이다. 대표적으로 끊임없이 확인하는 것을 반복하는 확인강박증증상과,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지 않으려는 저장강박증증상이 있다. 이로 인해 본인과 타인의 관계유지를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심리상담센터에서 전문상담사와 여러 테스트를 거쳐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심리상담기법과 에고그램테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검사기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 조현병증상 및 트라우마 등을 겪는 사람들에게 심신안정으로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가 있다. 또한, 아동심리삼담사자격증을 통해 자폐증증상이나 틱장애등의 발달장애 콤플렉스를 이해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을 통해 아이의 올바른 공부습관으로 동기부여 및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교육해 학습자신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및 하지불안증후군 등을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독서지도사자격증으로 아동·청소년·성인ADHD증상 및 난독증증상을 예방할 수 있고,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으로 언어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MBTI성격유형검사와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진학컨설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비슷한 보육교사 직무에 활용될 수 있고,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습 문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통해 노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치매초기증상,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외의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와 전화상담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