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문회 롯데 감독, 지성준 제외 이유 밝혀 "반쪽자리 선수 될까봐" 

허문회 롯데 감독 / 롯데 자이언츠 제공

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밝힌 포수 지성준의 개막 엔트리 제외 이유를 밝혔다.

롯데는 5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KT 위즈와 2020 신한은행 쏠 KBO리그 개막전을 치렀다. 롯데의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관심은 지성준에게 쏠렸다. 롯데가 개막 엔트리에 포수 김준태와 정보근을 올리고 지성준을 제외했기 때문이다.

이에 허 감독은 "포수는 수비가 가장 좋은 선수를 기용할 방침이다. 지성준이 배팅 능력은 좋지만, 나와 같은 선수는 되면 안된다"고 말했다.

자신의 현역 시절을 빗대며 지성준의 미래를 걱정한 것이다. 허 감독은 "현역 시절 10년간 나는 대타만 하다가 끝났다. 반쪽 선수로 경기에 나가지 못하고, 벤치에서만 있으면 미래가 없다"며 "2군에서 경기를 치르면서 좋으면 다시 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성준에게 수비를 강조했다. 허 감독은 "(지)성준이에게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물었는데, 답을 하지 못하더라. 블로킹을 비롯해 '2군에서 수비를 보완해야 한다'고 했다"며 "나는 3년 뒤에는 없어질 수 있지만, 팀은 없어지지 않는다. 미래를 위해서는 반쪽 선수는 만들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롯데의 선발 포수로는 정보근이 출전했다. 롯데는 KT를 상대로 7:2 승리, 기분 좋게 시즌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