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최초 교육특화 단지에 지역맘 관심
전세대 중소형 평면, 4Bay 맞통풍 구조 설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 조감도.

[금강일보 서지원 기자] ㈜효성중공업이 충남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 일원에 조성하는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이 분양 중에 있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9?84㎡ 67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A 359세대 ▲59㎡B 38세대 ▲74㎡ 119세대 ▲84㎡ 155세대 규모로 전 주택형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공급된다. 또 전세대가 남서향?남동향으로 배치되고, 4Bay-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 환기까지 우수하다.

특히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당진시 송산뉴시티에서 최초로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내 수학·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초·중·고등 교육 과정은 물론 영재학교 및 과학고 대비 심화 교육반을 개설하는 등 자녀들의 교육을 돕는다. 이에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당진시 내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현대제철산단을 비롯해 당진1철강산단과 송산2일반산단을 차량 약 5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석문국가산단, 고대국가산단, 부곡산단 등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를 이용해 평택 및 서울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JC 진입도 수월해 세종·대전 등 광역거점도시 간 이동도 쉽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추고 있다. 도보권에 유곡초가 위치해 있어 통학환경이 뛰어나며 하나로마트와 당진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연면적 4만 7900㎡, 500~600병상으로 조성될 충남 최대 규모의 서해종합병원(2022년 개원 예정)이 단지 인근에 유치될 예정이다.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5000여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 송산 뉴시티 개발과 당진시 합덕읍~석문면 석문산단까지 총 31㎞를 잇는 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2027년 개통예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입주 후 미래가치도 높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하기도 했다. 전열기를 통한 세대 내 강제 환기 시스템과 99.95%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를 적용한 거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췄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아이 안심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중앙부에는 다수의 커뮤니티 공간이 위치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운동시설 및 유아 및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배치된다.

분양관계자는 “당진시 내에는 마땅한 사교육 시설이 없어, 강남 대치동까지 주말반으로 원정을 보낼 정도로 교육열이 높다”며 “이 때문에 영어유치원과 유명 어학원이 들어선다는 소문을 들은 당진시 학부모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꾸준했다”고 전했다.

서지원 기자 jiwon4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