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연합뉴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청소 업무 직원과 남편인 버스기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삼성전자가 해당 건물을 폐쇄하고 1200여 명이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11일 수원시 등에 따르면 수원 72번 확진자인 50대 여성 A씨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내 스마트제조동에서 청소업무를 담당하는 용역업체 직원으로 확인됐다. A씨는 지난 9일 수원 70번 환자인 아들이 확진됐다는 소식을 듣고 퇴근 전 삼성전자에 이런 사실을 알렸고, 삼성전자는 곧바로 이 여성이 일하는 2층짜리 스마트제조동을 폐쇄했다. 또 이 곳에서 일하는 연구인력 1천여명과 연구동을 방문한 200여명 등 1천200여명에게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스마트연구동 1층은 지난 10일까지 폐쇄했고, 2층은 오는 12일까지 폐쇄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A씨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여 삼성전자 사업장내 밀접접촉자를 분류한 뒤 검체검사를 할 예정이다. 1200여명 가운데 약 230여명이 검사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여성과 함께 일하는 청소용역업체 직원 9명은 전날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업장 내에서는 모든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내식당에서도 거리두기를 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왔으며, 확진 여성도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감염확산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