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BS ‘계약우정’, 배우 오희준 인스타그램]

배우 오희준의 끝없는 변신에 이목이 집중된다.

올 봄 드라마 ‘365’와 ‘계약우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연이은 활약을 펼친 오희준. 그간 ‘치즈인더트랩’, ‘맨투맨’, ‘너도 인간이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복수가 돌아왔다’, ‘신입사관 구해령’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특유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에 현재 ‘우리, 사랑했을까’와 ‘경우의 수’ 출연을 확정 짓고 대세 배우로서 거침없는 행보를 예고한 오희준의 저력은 사실 드라마에 국한되지 않는다. 오래 전부터 ‘충무로의 보석’이라 불리며 명성이 자자했던 오희준. 2017년 미쟝센 단편영화제 연기부문 심사위원 특별상, 2018년 대단한 단편영화제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하며 가히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한 오희준의 무한 변신이 돋보이는 영화 속 모습들을 몇 가지 살펴보자.

1. 소셜포비아(2014)

[출처=소셜포비아]

SNS 마녀사냥을 다루며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 영화 ‘소셜포비아’. 오희준은 BJ양게(류준열 분), 지웅(변요한 분), 용민(이주승 분)과 함께 레나(민하영 분)를 만나기 위해 그의 집으로 향하는 군인 역할로 등장해 마치 방금 휴가를 나온 듯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현실 연기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2. 신과 함께-인과 연(2017)

[출처=신과 함께-인과 연]

국내 박스오피스 역사상 시리즈 쌍천만을 달성한 영화 ‘신과 함께’에서 고려통역사병으로 분한 오희준은 거뭇한 수염과 그을린 피부로 병사의 모습을 완벽 재현하며 신스틸러의 면모를 뽐내기도.

3. 탐정:리턴즈(2018)

[출처=탐정:리턴즈]

코믹 범죄 추리극으로 인기를 모은 ‘탐정:리턴즈’에서 오희준은 또 다른 얼굴을 드러냈다. 극중 추리 콤비가 파헤치려는 미제 사건 속 중심 인물 ‘재민’ 역을 맡아 이전에 본 적 없던 사랑스러운 남편의 모습으로 극에 흥미과 긴장감을 동시에 불어넣었다.

4. 동네사람들(2018)

[출처=동네사람들]

이에 반해 영화 ‘동네사람들’에서는 상반된 성격의 인물로 등장했다. 체육교사 기철(마동석 분)의 후배이자 사건을 보고도 외면하는 무심한 경찰 ‘동수’로 실감 나는 표정 연기와 감정 묘사를 통해 극의 활력을 책임졌다.

5. 엑시트(2019)

[출처=엑시트]

또한 작년 여름 큰 재미를 불러 일으킨 재난탈출 액션 영화 ‘엑시트’에서 오희준은 드론 형제로 독특한 인상을 남기며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중내천에서 사고현장으로 몰래 드론을 날리며 돈을 받고 방송국에 영상 링크를 알려주는 등 긴박한 은밀함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학생부터 군인, 남편, 경찰 등 폭넓은 캐릭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차분하고 단단하게 본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오희준. 인물의 성격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하는 그의 섬세한 연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극에 한껏 몰입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오희준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