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국가고시센터 지방직 공무원 정답 확인방법은?...국가공무원 5급7급 원서접수 받고있어

사진=연합뉴스

 사이버국가고시센터가 9급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이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되면서 관심이 뜨겁다.

인사혁신처는 이날 오후 2시 2020년도 지방공무원 9급 등 임용 필기시험의 정답가안을 공개했다. 문제지는 정답가안 발표시간대의 동시접속자 급증으로 원활한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어 13일 오후 4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정답가안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시험문제/정답’ 게시판의 ‘문제/정답 안내’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의 이의제기 기간은 13일오후 6시부터 16일오후 6시까지다.

이의제기를 통해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과목별 선정위원과 전문가들로 구성되는 정답확정회의를 거쳐 최종정답을 확정한다. 확정된 정답은 22일(월) 오후 6시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2020년도 국가공무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기간은 오는 23일 까지이며 취소마감일은 2020년 6월 26일 21시까지이다.

접수방법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 로그인(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 → 원서접수 → 응시원서제출 → 5급 또는 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 중 선택하면 된다.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은 먼저 응시자격요건(경력, 학위, 자격증) 중 1개 이상에 해당되면 응시가 가능하나, 응시원서 작성시에는 경력, 학위, 자격증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

접수기간 동안 응시수수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응시원서 제출이 완료된다. 응시번호는 응시원서 접수기간 중에 응시수수료를 결제한 응시자에 한하여 원서접수가 마감된 이후에 부여되며, 7.15.(수) 이후 응시표 출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원서접수 완료 후 정상접수 여부는 로그인〉 마이페이지〉 원서접수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