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맛 첵스' 16년 만에 마침내 출시 임박... 신제품 시식단 모집 소식에 첵스 부정선거 사건도 재조명

농심켈로그가 시리얼 ‘파맛 첵스’ 출시를 예고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7일 켈로그는 공식 유튜브 계정에 ‘첵스 신제품 시식단 모집’이라는 6초 분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가수 태진아의 ‘미안 미안해’가 배경 음악으로 흘러나오며 송송 썰린 파가 첵스초코에 떨어지는 모습이 담겼다. ‘16년간 기다려온 그 맛이 온다’는 문구도 함께 삽입됐다.

켈로그는 영상 설명을 통해 “7월 출시 예정인 첵스 신제품을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라며 “시식단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늦게 출시해서 미안하다”며 “첵스의 새로운 신상 먹고 ‘파’?”라고 강조했다.

켈로그의 파맛 첵스 출시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민주주의의 승리’라며 자축했다. 15년간 이어져 온 부정선거 타파 운동이 16년 만에 빛을 봤다는 것이다.

‘부정선거’ 사건은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켈로그는 당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첵스초코나라 대통령 선거 이벤트’를 열었다. 더 진하고 부드러워진 밀크 초콜릿 맛을 공약으로 내세운 ‘체키’가 기호 1번, 첵스 안에 파를 넣겠다는 ‘차카’가 기호 2번으로 출마했다.

모두가 당연히 초코맛이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네티즌들이 "과연 파맛이 이기면 약속대로 파맛 첵스를 만드는지 보자"며 몰표를 행사한 것.

그러나 농심 켈로그 측은 보안업체에 의뢰해 비정상적인 투표를 걸러내 무효 처리했는데, 당시 조사에 따르면 204명이 4만 표가 넘는 표를 행사한 것으로 확인돼 모두 무효 처리됐다.

‘체키’가 당선되자 누리꾼들은 ‘부정선거’라며 반발했다. 부정선거의 피해자가 된 ‘차카’를 지지하고, 부정선거를 규탄한다는 글이 온라인 이곳저곳에서 올라왔다. 결과가 다시 바뀌진 않았지만, 이 사건을 재조명하는 글은 최근까지도 보이고 있다.

농심 켈로그는 17일부터 22일까지 첵스 파맛 신제품 시식단 모집 신청을 받으며, 23일 당첨자 50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