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강정의 기자] 육군 군수사령부 예하 종합보급창 장병과 군무원들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속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세종·인천·부산 등 전국의 보급단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 중엔 24년간 헌혈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이혜선(45·여) 주무관과 118회에 걸쳐 헌혈한 김민욱 주무관(38) 등 꾸준하게 참여해 온 이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종합보급창 2보급단 이혜선 주무관이 그동안 모은 헌혈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육군 종합보급창 제공

2보급단 이혜선 주무관은 1996년 3월 대한적십자사 주관 행사에 우연히 참여했다가 헌혈을 처음 접하게 됐으며 지금껏 74회를 실시해 2018년 헌혈유공 금장을 받았다.

종합보급창 3보급단 김민욱 주무관이 118번째 헌혈을 마치고 명예대장 기념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육군 종합보급창 제공

3보급단 김민욱 주무관은 1999년부터 21년 동안 118번이나 헌혈을 했다. 고등학생 시절 우연히 ‘헌혈의 집’ 앞을 지나가다 또래 여학생들이 헌혈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한 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첫 헌혈 경험을 했으며 이후 자신의 혈액형인 AB형의 혈소판이 전체 혈액량 중 가장 부족하다는 말을 듣고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은 혈소판 위주의 성분헌혈을 해왔다.

종합보급창이 소속된 군수사령부는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3500여 명의 장병과 군무원들이 생명나눔 운동에 동참했으며 연중 이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