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업소 편견 깨고 싶다
유흥업소 근무자들이 밝히는 현실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전직 업소녀가 밝히는 유흥업소의 실체 1부

구독자 7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채널 잼뱅tv가 유흥업소의 실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잼뱅tv는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 하나의 컨텐츠를 만드는 형식으로 딱딱한 인터뷰를 벗어나 자연스러운 대화로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채널이다. 지난 5월 잼뱅tv는 전직 유흥업 종사자와 함께 유흥업소의 근무환경과 그들의 생활을 낱낱히 파헤쳤다. 

잼뱅tv 방송 캡쳐

◎ 얼굴을 공개하며 인터뷰를 요청한 이유는?

'전직 유흥업 종사자'라며 출연한 해당 여성은 유튜브 '비밀스런이여름'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이여름 이라고 전했다. 

그는 진정성 때문에 얼굴을 오픈 했고, 유흥업소에 근무하는 여성들을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게 안타까웠다며 이런 부정적인 시선들이 조금이라도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오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현재 유튜브 활동 뿐 아니라 책도 출간하였다. 그는 책을 쓰면서 과거를 청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잼뱅tv 방송 캡쳐

◎ 강남 업소 종류

유흥업소 종류는 크게 5가지로 나뉜다.  흔히 알고들 있는 룸살롱의 최상위는 텐프로이다. 이후 텐카페, 퍼블릭, 클럽, 가라오케 순으로 등급이 나뉘어 진다. 등급이 나뉘어지는 기준은 테이블 가격순이다. 테이블 가격이 높을수록 외모가 더 뛰어날 수 밖에 없다.

잼뱅tv 방송 캡쳐

유튜버 이여름은 퍼블릭에서 테이블로 일을 했다고. 그는 클럽에서 친해진 언니 소개로 일을 하기 시작했고, 보통은 인터넷으로 유흥업소 일을 접하게 된다고 전했다. 퍼블릭(남성 손님이 유흥업소 아가씨를 선택) 같은 경우 일하는 아가씨가 많지 않으면 해당 업소가 유명하지 않다고 느끼기 때문에 대부분 당일 면접 후 바로 근무가 가능하다.

잼뱅tv 방송 캡쳐

이여름은 "'강남에 엄청 예쁜 언니들 많다' 라고 얘기 하는데 그런 에이스 언니들은 정말 극 소수이며, 그런 언니들만 돈을 많이 번다" 고 말했다. 그는 수입에 대해서도 밝혔다. 평균 테이블만 보는 아가씨들의 경우는 400만원 선이며, 일명 2차 까지 가는 경우는 1000만원 까지도 번다고 전했다.

잼뱅tv 방송 캡쳐

◎ 일의 환경은?

스킨쉽은 많다. 스킨쉽의 정해진 수위는 없지만 너무 심하면 그 자리를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자리를 이탈하게 되면 수입과 직결되기 때문에 심한 수위도 참는 편이라고 밝혔다.

 

잼뱅tv 방송 캡쳐

◎ 어떤 점이 힘든가?

진상 손님을 만나도 힘이 들지만 어느 누구한테도 말할수 없는것이 가장 힘들다고 말했다. 세상과 고립되는 느낌,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자괴감이 든다고 전했다.

 

◎ 밤일의 우울증

자괴감이 계속되면 의지 할 사람이 필요하다. 그래서 손님에게 의지하는 경우도 많다. 누군가의 말을 들어주는 일이니 내 얘기를 하지 못한다. 유흥업소 종사자 들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직업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누군가의 말을 들어주는 일이다 보니 하소연 할 곳이 없다. 그래서 이 외로움을 돈으로 풀기도 한다며, 계속 악순환이 된다고 언급했다.

 

--

전직 업소녀가 밝히는 유흥업소의 실체 1부

유흥업소 편견 깨고 싶다
유흥업소 근무자들이 밝히는 현실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