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와 주말 날씨] 기상청 발표, 전국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라내륙 중심 약한 비... 서울ㆍ경기, 강원영서 등 비 오는 곳 '일출 시간과 일몰 시간은?'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라내륙과 강원영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경상도는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서울ㆍ경기도와 충북북부, 낮까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도 서울ㆍ경기도와 충청북부, 강원영서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 아침 제주도에 비가 시작해 저녁에는 전남남해안으로 확대되겠고,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또한, 내일 아침 제주도에 비가 시작해 저녁에는 전남남해안으로 확대되겠고,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내일까지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모레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3~6도 높겠다. 특히, 전라내륙과 경상도에는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고, 어제까지 내린 비로 인해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 높겠으니,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 24~33도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28도 △대구 31도 △부산 27도 △전주 29도 △광주 29도 △청주 30도 △춘천 30도 △강릉 25도 △제주 26도 △울릉도·독도 23도 △백령도 24도로 예상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8~23도, 낮 최고기온 25~31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9~22도, 낮 최고기온 24~32도가 되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상과 중부서해안, 오후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내리는 비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주말 날씨는 제주도에 비가 오기 시작하여 오후에 전남으로 확대되겠고, 28일(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다. 아침 기온은 18~23도, 낮 기온은 25~32도의 분포가 되겠다. 28일(일)~29일(월)은 제주도에 위치한 비구름대가 북상하면서 전국에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30일(화)까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