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축제 취소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 윤기창 기자
  • 승인 2020.06.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일 3일간, 호수공원 주차장서 6쪽마늘, 감자 판매
사진은 서산시가 상반기 진행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 모습. 서산시 제공

[금강일보 윤기창 기자] 서산시는 오는 3~5일 3일간 중앙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서 코로나19로 축제가 취소된 농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판전을 갖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이번에 축제가 취소된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대면 접촉을 하지 않고 구매자가 차량에서 구입 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한다.

판매할 품목은 6쪽마늘과 감자 등 2종이다. 6쪽마늘은 한 접(100통)당 특품은 3만 6000원, 상품은 2만 8000원에 판매하며, 감자는 10kg 1박스 당 특대 1만 3000원, 대는 1만 1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6쪽마늘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는 비율이 높은 점을 감안, 별도의 공간에 차량을 주차하고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대도 설치해 주대를 잘라 판매할 방침이다.

또한 감자는 현금과 서산사랑상품권으로만 구입이 가능하고, 6쪽마늘은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행사장 내에서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현금 또는 서산사랑상품권으로의 결제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매년 축제장을 찾아주신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께서 구입 문의가 많아 소규모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서산 농산물의 우수성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입증된 만큼,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대기업은 물론, 대도시 대형납품처 확보를 위해 방문 협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양재 농협유통센터 등 대도시 소비자를 찾아가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서산=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

윤기창 기자 | skcy21@ggilbo.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