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이오 FDA 임상 2상 후반부 시험 진행
치매 치료제 관련주 관심집중
아리바이오 관련주 아이큐어 주가 상승세

아리바이오 관련주, 뭐뭐 있나 “치매 치료제 관심에 관련주 매수세?”...아이큐어 상승세

아리바이오

 아리바이오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리바이오는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AR1001’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의 전반부 시험에서 환자의 60%가 인지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긍정적 결과를 얻어 후반부 시험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아리바이오는 지난해 FDA로부터 임상 2상 승인을 받았고, 지난달 18일 현지 21개 임상센터에서 210명의 경증·중등증 알츠하이머 환자 모집을 마쳤다. 앞서 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된 전반부 시험결과, FDA가 진행한 검사에서 환자들의 인지능력은 투약 후 4주차부터 임상 마지막주인 26주차까지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경향을 보였다. 인지능력이 향상된 환자는 전체의 60%에 달했다.

AR1001은 알츠하이머 발병과 관련된 여러 원인을 동시에 억제하는 ‘다중 기전’ 방식으로 환자를 치료한다. 아리바이오 관계자는 이날 "단일 기전이 아니라 다중 기전 방식으로 치매 치료제 임상 2상까지 진행한 곳은 아리바이오가 전세계에서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아리바이오가 치매 치료제 임상소식을 전하면서 관련주인 아이큐어에 관심 쏠렸다.

아이큐어는 전 거래일대비 4.71%(1900원) 상승한 4만 2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TDDS)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바이오기업으로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천식, 금연보조, 치매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경피흡수제를 상업화하였고, OTC의약품 및 전문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다.

 

--

아리바이오 관련주, 뭐뭐 있나 “치매 치료제 관심에 관련주 매수세?”...아이큐어 상승세

아리바이오 FDA 임상 2상 후반부 시험 진행
치매 치료제 관련주 관심집중
아리바이오 관련주 아이큐어 주가 상승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