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김태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민주당 제공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조승래 실장이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영진 원내총괄수석부대표. 민주당 제공

[금강일보 최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설치한 국난극복상황실장에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갑)이 임명됐다.

국난극복상황실은 지난 2월부터 운영해 온 국난극복위원회를 개편한 것으로 ▲방역·보건 ▲민생·일자리 ▲입법·예산 등 크게 세 가지 TF(태스크포스)로 구성된다.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김태년 원내대표는 “코로나 극복은 행정부만의 노력으론 한계가 많다”며 “국회가 예산과 입법을 통해 방역과 경제에서 튼튼한 방파제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입법 과제로 공공의료 인력 확충을 위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법, 백신·치료제 등 의료제품 개발 촉진법, 지역상권 활성화법, 소상공인보호법 등을 제시했다.

조 실장은 “코로나로 인해 당면한 고통을 최소화하기 위한 입법·예산 과제를 신속하고도 책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막중한 만큼 국민의 피해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실장은 한국판 뉴딜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을 중점적으로 모색할 ‘미래전환 K뉴딜위원회’ 입법지원단장도 맡았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