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가, 패션왕, 복학왕
기안84 회춘
기안84 다소특이한 생활
'나혼자산다'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기안84

'나 혼자 산다'에서 항상 웃음을 선사해주는 기안84에 대해 알아봤다.

네이버웹툰 캡쳐

이제는 웹툰 작가 겸 방송인인 기안84는 2008년 ‘노병가’라는 작품으로 데뷔했다. 기안84라는 필명의 유래는 본격적으로 웹툰을 그리기 시작할 무렵 살고 있던 주소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에서 가져온 것이고 84는 본인의 태어난 년도 1984년에서 따온 것이다.

‘노병가’는 의경의 암울한 군 생활을 실감나게 표현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기안84가 뽑은 자신의 베스트작품이다.

연재 당시에는 육군, 의경, 해병대, 특전사 등 구타 및 가혹행위가 많았는데, 그런 내무부조리 및 가혹행위를 여과 없이 그려낸 현실적인 웹툰이다.

‘노병가’가 나오지 전까지 군대 만화의 대표주자로 뽑히던 주호민 작가의 ‘짬’이 밝고 희망찬 군 생활을 보여 줬다면 ‘노병가’는 반대로 철저하게 암울하고 비참한 군 생활을 보여줬다.

네이버웹툰 캡쳐

 

네이버웹툰 캡쳐

노병가 이후 기안84가 주목받기 시작한 작품은 ‘패션왕’이라는 작품이 연재를 시작했을 때다. ‘패션왕’은 공부밖에 모르는 모범생 우기명이 겨울방학 중 우연한 계기로 패션왕으로 거듭나게 된 이후 신학기가 시작되는 학교생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재 초반부 신선한 스토리로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지만 중후반에 잦은 지각과 알 수 없는 스토리로 인해 비판을 받았다. 그 중 가장 이슈가 됐었던 것이 주인공 우기명이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는 장면인데 이 장면은 아직까지도 희대의 미스테리다.

이 이후 ‘패션왕’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고 2013년 6월 마침표를 찍었다.

네이버웹툰 캡쳐
네이버웹툰 캡쳐

패션왕 이후 ‘복학왕’이라는 웹툰을 시작했다. ‘복학왕’은 2014년 연재를 시작했고 아직까지 연재중이다. 패션왕의 주인공 우기명이 군대를 제대하고 대학교에 복학한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방 사립대학인 기안대학교 패션학과에 입학, 군복무를 마치고 복학해 대학생활을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으나, 졸업 후 공장에서 일하는 파트나 초등학교 시절 이야기를 장기간 연재하는 등 제목의 복학과는 점점 동떨어진 내용으로 연재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복학왕’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네티즌들은 이러한 기안84의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능력에 적응을 한듯하다.

네이버웹툰 캡쳐
네이버웹툰 캡쳐

‘복학왕’이 아직 연재 중이지만 기안84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작 ‘회춘’이 2019년 11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회춘’은 사람이 늙어 죽는 것이 아니라 나이를 어느 정도 들면 다시 젊어지고 아기로 돌아가는 참신한 내용이다. ‘회춘’의 1화가 공개되고 많은 사람들이 “이게 기안84맞냐”, “초심 되찾았다”, “소름돋는다”, “너무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늘 17일 ‘회춘’은 아직까지 연재중이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나 혼자 산다 캡쳐
나 혼자 산다 캡쳐
나 혼자 산다 캡쳐

기안 84는 ‘나 혼자 산다’에 2016년부터 합류를 하게 됐다. 초창기 기안84는 네이버 회의실에서 잠을 자며 생활했는데 남들과 다른 특이한 그의 생활에 시청자들은 호기심을 갖기 시작했고 호기심이 발전해서 팬들이 좋아해주기 시작했다.

기안84는 차를 타고 가던 중 내리는 빗물에 세수를 하거나 집에서 가위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등 특이한 모습을 보여줘서 ‘태어나서 사는 사람’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종종 약을 먹는 모습이 나왔다. 연말 대상 특집 때 유독 긴장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고 여러 논란이 터졌을 당시 시청자들은 이러한 공황장애를 걱정하기도 했다.

지난 2019년 12월 기안84는 화보를 촬영했는데 준비기간이 상당히 짧았다. 그럼에도 기안84는 멋진 몸을 완성시켰으며 그동안 보여준 꾸미지 않은 모습과는 상반된 모습을 보여줬다. 화보를 찍을 때 기안84의 몸이 공개되면서 출연진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기안84는 그동안 보여준 자신의 모습과 달라서 어색해하는 모습이 나와 시청자들에게 큰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기안84는 최근에 왕따설로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러한 루머가 생긴 이유는 지난 6월 방송에서 기안84가 집에서 혼자 술을 먹으며 보냈다고 하자 박나래와 손담비가 격한 반응을 보였다. 이에 시청자들은 “보기 불편하다”, “저게 진짜 혼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인데 왜 그런 반응을 하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재는 네이버 웹툰에서 ‘복학왕’과 ‘회춘’을 연재하고 방송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