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인기드라마는 무엇인가?
왕좌의 게임의 인기는 모바일에서도 계속?
그토록 열광하는 왕좌의 게임은 무엇인가?

모바일로까지 나온 왕좌의 게임은 무엇인가?

조지 RR마틴이 1993년부터 쓰기 시작하여 1996년 첫 출간한 소설이 왕좌의게임이다. 왕좌의 게임은 출시되어 1997년에 로커스상 네뷸라 상 그리고 월드 판타지 상 등 내로라 하는 상들을 받은 작품이다.

수많은 상을 받은 덕분인지 소설이 완결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로 제작 되었다. 이야기가 완결되지 않아서 섣부른 판단은 아닌가?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이런 의문을 깨고 보란 듯이 왕좌의게임은 HBO 드라마 사상 최고의 메가 히트작 중 하나가 되면서 전세계로부터 사랑받은 작품이 되었다.

이러한 왕좌의 게임은 최근 다소 충격적인 결말을 맞이하며 드라마가 끝이 났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였다. 그래서인지 왕좌의 게임은 오늘 7월 21일 게임으로 출시되었다. 게임은 사전 신청 100만명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끌며 오픈 되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다. 정식 오픈 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왕좌의 게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다.

 

왕좌의 게임 내용

출처 - 페이스북

조지 RR 마틴의 원작 왕좌의 게임은 소설로 인기를 끌고 드라마의 성공 흥행에 힘입어 게임까지 나온 인기있는 작품이다.

왕좌의 게임은 수 십년간 이어진 여름이 끝이 나면서 오지 않을 겨울이 다가오면서 스타크 가문, 라니스터 가문, 바라테온 가문, 티렐 가문 등 다양한 가문들이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피의 서사시를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얼핏보기에는 단순하게 전쟁을 통해서 영토 정복의 이야기 같다. 하지만 마법과 드래곤 그리고 각종 정치적 갈등 빠르고 충격적인 이야기의 진행으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스토리이다. 특히 수 많은 인물들이 나와서 이야기마다 임펙트를 주는데, 어떻게 이런 많은 인물들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면서 나올 수가 있지? 라고 의문이 들 만큼 많은 인물들이 나온다.

 

왕좌의 게임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왕좌의 게임은 인물 개인 개인도 중요하지만 그 바탕이 되는 가문도 참 중요하다. 그 가문들은 수도 없이 많아서 속설로는 작가도 가문을 다 모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문은 정말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문들은 강력한 10대 가문에 지배를 받으며 뚜렷한 두각을 들어 내지는 못하고 있다. 그래서 게임에서도 나오는 주요 가문들만 알아보았다.

◇ 스타크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겨울이 오고 있다

거점 : 윈터펠(북부)

북부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가문으로, 옛 신들의 상징인 신수를 섬기며 장벽에서 겨울을 지키는 가문이다. 웨스테로스에서 가장 유서깊은 가문 중 하나로, 주인공급의 가문이다. 특징으로는 회색 눈에 짙은 머리색, 긴 얼굴, 그리고 고집스러운 성격이다.

스타크 가문의 인물들로는 리안나 스타크, 벤젠 스타크, 아리아 스타크, 존 스노우 등 비중이 많은 인물들이 많은 가문으로 왕좌의 게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가문이다.

 

◇ 타르가르옌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불과 피

거점 : 드래곤 스토이었으나 현재는 바라테온가가 차지

아에곤의 웨스테로스 정복 이후 로버트의 반란으로 타르가르옌 왕가가 무너지기 전까지 17대 282년간 왕조가 유지 된 역사 깊은 가문이다.

로버트의 반란 이전까지 칠왕국을 지배하던 왕조이자 발리리아 자유국의 마지막 드래곤로드 가문으로서, 용을 다스릴 수 있는 유일한 가문이다.

타르가르옌 가문의 인물들로는 비세리스 타르가르옌, 라에니스 타르가르옌 등의 인물들이 나온다. 그리고 왕좌의 게임의 이야기가 진행됨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타르가르옌 가문의 인물이다.

 

◇ 바라테온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맹위는 우리것

거점 : 스톤엔드

로버트 바라테온이 반란을 일으키며 본가가 왕가가 된 칠왕국의 현 왕가이다. 특징으로는 흑발, 사각턱이며, 성질이 급한 다혈질 적인 성향을 띈다.

바라테온 가문의 인물로는 왕 로버트 바라테온, 왕비 세르세이 라니스터, 조프리 바라테온 등이 있다.

 

◇ 그레이조이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씨를 뿌리지 않느다

거점 : 파이크

강철군도를 가문으로, 직접 생산해서 경작하는 것이 아닌 약탈을 주로 하는 해적과 유사하여 힘으로 강철군도를 지배하는 가문이다.

가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생산이 아닌 약탈로만 하루 하루를 먹고 사는 가문으로 약탈과 전투를 주로 한다. 하지만 가풍과는 다르게 전투에서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지상전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레이조이 가문 인물로는 알라니 그레이조이, 발론 그레이조이, 테온 그레이조이 등이 있다.

 

◇ 라니스터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내 포효를 들으라!

거점 : 캐스틀리 룩

막대한 부를 기반으로 강한 세력을 떨치고 있는 주요 가문으로, 철왕좌에 앉은 조프리 바라테온 왕권의 주된 지지자 가문이다. 라니스터는 언제나 빚을 갚는다 라는 비공식 가언이 더욱 유명한 가문으로 당한 것과 은혜 둘 다 확실히 갚아주는 가문이다.

라니스터 가문의 인물로는 조안나 라니스터, 티리온 라니스터 제이미 라니스터 등이 있다.

 

◇ 티렐 가문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가언 : 강하게 자라라

거점 : 하이가든

리치 지역을 2번째로 다스리는 대가문으로, 남부를 통치하던 가드너 왕가가 멸망하자 빠르게 항복하여 비옥한 대지를 소유하게 된 가문이다. 구불구불한 갈색 머리에 갈색 눈이 특징인 티렐 가문은 기사도를 중요시 여긴다. 부유의 정도는 라니스터 가문 다음으로 부유하고 병력 자체는 칠왕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대동할 정도로 얕잡아보면 안되는 가문이다.

티렐 가문의 등장 인물로는 메이스 티렐, 갈란 티렐, 로라스 티렐 등이 있다.

 

왕좌의게임 등장인물

왕좌의게임에는 수많은 인물들이 나온다. 이 중 누가 중요하다 안 중요하다고 함부로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인물들이 많다. 이 중 게임에서도 나오는 인물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출처 - 페이스북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은 미친 왕 아에리스 2세의 딸이며 타르가르옌 혈통의 마지막 자손이다. 아버지가 살해 된 후 웨스테로스에서 도망치면서 그녀는 망명생활에 들어갔다. 그녀는 오빠에 의해 거의 강제적으로 칼 드로고와 결혼하게 된다.

이후 칼 드로고가 살해되자 대너리스는 그녀의 운명을 받아 들이면서, 여왕이 되어 군대와 드래곤을 이끌고 웨스테로스로 향하는 인물이다.

 

▶ 존 스노우

출처 - 페이스북

웨스테로스는에서는 서자로 눈칫밥을 먹은 인물이 존 스노우이다. 존 스노우는 작가가 가장 고전적이 영웅이라 평가했으며, 팬들 사이에서도 진 주인공이라고 일컫어지는 인물이 존 스노우이다.

에다드 스타크는 존 스노우를 항상 자신의 아이들과 지내게 하며 친아들처럼 키었다. 하지만 존 스노우에게 서자라는 낙인은 항상 그의 마음을 무겁게 하였고, 결국 성벽을 지키는 힘들고 어려운 일인 나이트워치를 자진하여 하였다.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전투를 감행하며 칠왕국을 방어하였고 이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군주의 자리에 오르게 되는 많은 사연이 있는 인물이다.

 

▶ 티리온 라니스터

출처 - 페이스북

티리온 라니스터는 겉모습에도 알 수 있듯이 신체적으로 불리한 조건을 갖고 태어난 인물이다. 바로 난쟁이 이기 때문이다.

그는 어릴 때부터 일곱 왕국에서 기회를 부여 잡으려면 지혜를 갈고 닦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오랫동안 방탄하게 술과 여자를 가까이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완전히 술과 여자에 빠진 것은 아니었고, 항상 기회를 엿보고 살았다. 똑똑한 티리온 라니스터는 다소 수다쟁이 이지만 영웅적인 면모도 자주 보여주는 인물이다.

 

▶ 아리아 스타크

출처 - 인스타그램 캡처

아리아 스타크는 에다드 스타크와 캐틀린 스타크의 둘째 딸이다. 그녀는 언니 산사와는 달리 영주가 되고 싶은 생각이 없는 인물이다. 권력 욕심이 없어 평안한 삶을 살 줄 알았던 그녀는 모든 스타크 가문의 사람들이 그러했듯이 슬픈 운명을 맞이한다.

다섯 왕의 전쟁이 시작 되었을 때 가족들이 하나씩 죽음을 당하게 된다. 이에 대해 아리아 자신도 죽게 되리란 것을 알게된다. 그녀는 얼굴 없는 자의 길을 배우게 되고 적들에게 복수할 것을 맹세한다. 이후 그녀는 어쌔신과 같이 적들을 처단하며 다닌다.

 

왕좌의게임을 간단히 살펴보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문과 인물들을 알 수가 있었다. 지금 알아본 것 말고도 수많은 가문과 인물들이 있다고 한다.

조지 RR 마틴이 지은 소설인 왕좌의게임은 소설을 넘어 드라마까지 정복하였다. 아직 정복하지 못한 모바일 게임 분야도 과연 정복할지 기대가 되어진다.

 

-

모바일로까지 나온 왕좌의 게임은 무엇인가?

최고의 인기드라마는 무엇인가?
왕좌의 게임의 인기는 모바일에서도 계속?
그토록 열광하는 왕좌의 게임은 무엇인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